체코 가면 꼭 사와야 할 쇼핑 리스트는 무엇?
상태바
체코 가면 꼭 사와야 할 쇼핑 리스트는 무엇?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3.21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 가격의 다양한 쇼핑 물품, 체코의 이색 쇼핑 아이템
체코는 유럽의 낭만이 가득한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체코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체코는 유럽여행지 중에서도 젊은 여행자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유럽의 낭만이 가득한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체코의 봄을 느끼며, 여행 중 체코를 대표하는 다양한 쇼핑물품을 구경해보는 것은 어떨까. 최고의 품질과 함께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체코의 쇼핑 아이템을 살펴보자.

체코의 수도 프라하에서는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있어 여행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중에서도 여행자의 발길이 멈출 수밖에 없는 보석상점에서 특별한 쇼핑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프라하에 보석상점들이 많은 이유는 체코 가넷이라 불리는 석류석이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사진/ 체코 관광청

프라하에 보석상점들이 많은 이유는 체코 가넷이라 불리는 석류석이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특히 체코 가넷은 15세기까지 유럽에서 성배 장식으로 쓰일 정도로 매우 유명해 한때 해외 유출을 엄격히 금지하기도 했을 정도이다.

깊고 붉은색을 감돌수록 고품질인 체코 가넷이지만 길거리에서도 쉽게 가품을 판매할 정도로 여행자 주의는 필수. 세공된 보석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작은 악세사리는 5만 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소주가 유명하듯 술을 사랑하는 나라인 체코에서도 술을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슬리보비체는 전통적인 브랜디로 그 재료가 매우 특이하다.

슬리보비체는 숙성된 자두를 와인으로 만들어 3단계로 증류한 술로 각 단계에 따라 맛도 향도 달라 마시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사진/ 체코 관광청
슬리보비체는 약 45%로 도수가 높은 편이지만, 가격이 2만 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어 직접 마셔도 좋고 선물용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사진/ 체코 관광청

슬리보비체는 숙성된 자두를 와인으로 만들어 3단계로 증류한 술로 각 단계에 따라 맛도 향도 달라 마시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그중에서 오크통에 숙성해 색과 함께 즐기는 골드 슬리보비체, 3번의 증류 후 5년간 숙성한 슬리보비체, 3번의 증류 후 10년간 장기 숙성을 거친 슬리보비체 등이 있다.

약 45%로 도수가 높은 편이지만, 가격이 2만 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어 직접 마셔도 좋고 선물용으로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체코는 자연주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큰데, 한국 여행자에게 입소문을 탄 화장품인 마누팍투라가 있다. 사진/ 체코 관광청

한국에서만큼 체코에서도 미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체코는 자연주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큰데, 한국 여행자에게 입소문을 탄 화장품인 마누팍투라가 있다.

천연 재료로 만든 화장품과 욕실제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특히 맥주 립밤과 와인 핸드크림, 입욕 소금은 마누팍투라에서 꼭 사야하는 필수 구매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더불어 마누팍투라는 제품의 효과뿐만 아니라 포장 역시 아기자기해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좋다.

마누팍투라는 제품의 효과뿐만 아니라 포장 역시 아기자기해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좋다. 사진/ 체코 관광청

온천의 도시 카를로비 바리를 방문했다면 온천과 함께 체코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쇼핑 아이템을 구매해보는 것은 어떨까. 카를로비 바리는 온천수의 효능이 좋아 온천과 스파를 즐기기 좋지만 자유롭게 마실 수 있다. 이때 사용하는 것이 라젠스키 포하레크, 즉 온천수 전용물컵이다.

물컵은 모양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로 저렴한 것은 2000~3000원에 구매할 수 있어 기념품으로 제격. 도시를 따라 여행하며 가판대에서 부담 없이 고를 수 있어 여행의 재미와 쇼핑의 재미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체코 쇼핑아이템이다. 

카를로비 바리는 온천수의 효능이 좋아 온천과 스파를 즐기기 좋지만 자유롭게 마실 수 있다. 이때 사용하는 것이 라젠스키 포하레크, 즉 온천수 전용물컵이다. 사진/ 체코 관광청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