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백종원 능가?’ 은하캠핑 훈연통삼겹
상태바
‘골목식당 백종원 능가?’ 은하캠핑 훈연통삼겹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9.03.1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전사' 은하캠핑의 캠핑요리 훈연통삼겹
훈연통삼겹 시식에 나선 은하캠핑. 사진/ 은하캠핑 유튜브 채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백종원 대표는 응용 요리의 대가이기도 하다.

백종원은 최근 방송된 SBS ‘골목식당'에서 삼겹살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였다. 삼겹살을 굽던 종이호일 판에 볶음밥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어당겼다.

백종원 못지않은 응용 요리 전문가가 있다. 여성 특전사 출신 박은하(이하 은하캠핑) 씨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하캠핑은 지난해 7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훈연통삼겹 레시피’를 올렸다. 해당 영상은 21일 기준 조회수 72만여 회를 기록할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캠핑 요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삼겹살이다. 은하캠핑은 평범한 삼겹살 요리가 아닌,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은 통삼겹 숯불구이를 선보였다.

요리가 복잡하지 않아 누구나 시도해볼만 하다.

통삼겹에 적당히 칼집을 낸다. 사진/ 은하캠핑 유튜브 채널

1. 도마 위에 통삼겹을 올려놓고 X자로 칼집을 낸다.

2. 밀리터리 반합에 통삼겹을 넣고 쌀뜨물로 숙성한다. 누린내 제거를 위해 마늘을 으깨서 넣고 쌀도 함께 넣는다.

3. 햇빛에 한 시간 숙성한 뒤 반합에서 돼지고기를 꺼낸다. 라면스프에 올리브 오일을 첨가해 섞어준다. 이후 돼지고기에 양념한다.

4. 사과나무칩에 불을 붙여 돼지고기를 1차로 초벌 한다.

5. 숯불에 본격적으로 굽는다. 지글지글거리는 소리가 자연의 소리와 조화를 이룬다. 완성된 훈연통삼겹은 겉은 바삭하게, 속은 알맞게 익었다.

라면 스프에 올리브 오일을 섞어준다. 사진/ 은하캠핑 유튜브 채널

시식에 나선 은하캠핑은 담백한 맛에 만족감을 표했다. 이어 맥주캔을 들이키며 캠핑요리를 즐겼다.

한편, 은하캠핑은 특전사 출신 경험을 바탕으로 유튜브에 ‘캠핑기술’과 ‘캠핑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구독자 수는 10만에 이를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겉은 바삭하게, 속은 알맞게 익은 훈연통삼겹. 사진/ 은하캠핑 유튜브 채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