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중국 ‘위챗페이’와 협업 강화
상태바
신라면세점, 중국 ‘위챗페이’와 협업 강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3.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면세점 최초로 ‘위챗 공식 계정’ 내 결제 기능 도입
신라면세점이 중국 대표 간편 결제 서비스 중 하나인 ‘위챗페이’와 협업을 강화해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위챗 공식 계정 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사진/ 신라면세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신라면세점이 중국 대표 간편 결제 서비스 중 하나인 ‘위챗페이’와 협업을 강화해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위챗 공식 계정 내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신라면세점은 중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면세점 최초로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접속 시 바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했다. 기존에는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신라인터넷면세점 중문몰에 접속하면 회원가입과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만 가능하고, 상품 결제는 별도의 신라인터넷면세점 앱에서 진행해야 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서비스 개발을 통해 위챗 내에서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가입부터 상품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적용했다. 또한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신라인터넷면세점에 로그인 하면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개발해 접속할 때마다 매 번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해결했다.

한편 위챗페이는 중국 대표 메신저 위챗을 기반으로 하는 중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신라면세점은 중국인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2016년부터 위챗페이와의 전략적 제휴를 시작해, 위챗 내 신라면세점 광고, 위챗페이 고객 대상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신라면세점은 국내 면세점 중 최초로 위챗 공식 계정 내에서 자사 홈페이지에 접속 시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삼척시-에어비앤비 업무협약

삼척시와 에어비앤비는 최근 ‘마을민박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관광 콘텐츠를 선점하기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사진/ 에어비앤비

쇠퇴한 마을 민박을 활성화시켜 국내 행사는 물론 국제 행사까지 유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강원도 삼척시가 에어비앤비(Airbnb)와 손을 잡았다.

삼척시와 에어비앤비는 최근 ‘마을민박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관광 콘텐츠를 선점하기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취지는 삼척시에서 개최하는 자전거 관련 행사의 성공과 세계대회의 유치, 그리고 이 같은 행사가 마을 주민들에게 경제적 파급 효과를 줄 수 있도록 민박 활성화에 나서는 것이다.

삼척시는 2017년 4월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4월 ‘어라운드 삼척 라이드 페스트'라는 이름의 자전거 동호인들의 축제를 열고 있다. 올해에는 4월 13일부터 14일 이틀에 걸쳐 1,500여 명이 참석하는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삼척시는 또 2020년으로 예정되어 있는 UCI 그란폰도 월드시리즈 유치를 위해 유치의향서를 국제사이클연맹에 제출했다.

제주 ‘빛의 벙커’, 2019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빛의 벙커가 독일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 빛의 벙커

제주 미디어아트 전시관 ‘빛의 벙커(Bunker de Lumières)’가 독일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인 협회가 주최하는 ‘IDEA 어워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리며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콘셉트 디자인 4개 부문에서 디자인이 훌륭한 제품들을 매년 선정한다. 빛의 벙커는 올해 커뮤니케이션 부문 기업 아이덴티티·브랜딩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빛의 벙커 BI는 과거 비밀 벙커였던 장소의 역사적 특수성을 볼드 하면서도 간결한 선으로 표현했다. 선들은 점차 내부에서 외부로 확산해 나가는 구조를 통해 빛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빛의 벙커의 의미와 상징성을 반영하였다. 또한 블랙컬러만을 사용하여 내부에서 펼쳐지는 콘텐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체적으로 시각적 주목도를 강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