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을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여행, “어디로 떠나볼까?”
상태바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여행, “어디로 떠나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3.0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 내설악백공미술관, 여초서예관, 속초 시립박물관 등 강원도 박물관 추천
강원도는 가슴이 탁 트이는 동해와 함께 태백산맥을 따라 청정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연일 계속되는 미세먼지로 몸도 마음도 지치는 요즘이다. 하지만 봄이 깨어나는 경칩답게 봄기운으로 여행자의 마음이 설렌다.

이런 여행자라면 강원도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는 가슴이 탁 트이는 동해와 함께 태백산맥을 따라 청정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더불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박물관, 콘텐츠로 연인과 함께하는 데이트 코스는 물론 가족과 여행코스로도 손색이 없어 많은 여행자가 방문하고 있다.

낭만과 예술로 가득한 강원도 여행지를 찾는다면 인제군 황태길에서 만날 수 있는 내설악 백공미술관을 찾아 떠나보자. 사진/ 강원관광

낭만과 예술로 가득한 강원도 여행지를 찾는다면 인제군 황태길에서 만날 수 있는 내설악 백공미술관을 찾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소담한 분위기와 설악산의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곳은 고서화 150편과 도자기, 조각 등 다양한 작품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특히 2500여 평의 조각공원에서는 마리아 조각상 등 해외 유명 조각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것도 특별한 강원도 여행을 더한다.

2012년 한국건축문학 대상을 받은 여초김응현서예관도 빼놓을 수 없는 강원도의 박물관이다. 인제군 북면에 자리한 여초서예관은 근현대 한국 서예사에서 최고의 대가로 평가받는 김응현 선생의 문화재급 서예작품과 유품을 전시하고 있다.

인제군 북면에 자리한 여초서예관은 근현대 한국 서예사에서 최고의 대가로 평가받는 김응현 선생의 문화재급 서예작품과 유품을 전시하고 있다. 사진/ 강원관광

1층 여초 생애관에서는 김응현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시하고 있으며, 2층에는 주요작품들이 전시되고 있어 누구나 다양한 이야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공간이다. 더불어 이곳은 주변풍경과 어울리는 이색적인 건물을 보는 것만으도로 재미를 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강원도를 대표하는 속초시립 박물관도 있다. 속초시 신흥길에 위치한 속초시립박물관은 속초 고유의 문화와 환경, 역사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도록 전시한 곳이다.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실을 통해 속초의 민속문화를 소개하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속초시 신흥길에 위치한 속초시립박물관은 속초 고유의 문화와 환경, 역사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도록 전시한 곳이다. 사진/ 강원관광

특히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직접 토기를 복원하는 체험도 가능해 더욱 흥미로운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민속문화실에서 속초의 산초느 불교문화와 전통문화, 속초의 자연 8경 등을 소개하고 있어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강원도에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콘텐츠도 즐기고 강원도의 미식을 찾아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 속초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영금정 일대를 빼놓을 수 없다.

강원도에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행콘텐츠도 즐기고 강원도의 미식을 찾아 여행을 즐겨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신선한 동해의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속초에서도 속초대게맛집으로 알려진 팔도게찜은 대게와 킹크랩은 물론 홍게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속초맛집추천 팔도게찜은 홍게무한리필을 메인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매일 아침 공수하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이런 까닭에 여행자들은 물론, 속초주민까지 찾는 속초영금정맛집이다.

팔도게찜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모둠회, 게라면, 오징어순대 등 푸짐한 곁다림찬이 한 상 가득 차려져 오감만족 강원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팔도게찜에서는 홍게무한리필뿐만 아니라 대게, 킹크랩, 홍게세트도 인기가 높다. 특히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모둠회, 게라면, 오징어순대 등 푸짐한 곁다림찬이 한 상 가득 차려져 오감만족 강원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특히 게로 우려내 시원한 맛을 더하는 육수는 입맛을 사로잡는다.

한편, 속초맛집 팔도게찜은 전 좌석 테이블석으로 편리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테리어도 깔끔해 가족여행은 물론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대게전문점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