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만 간다고?” 2월 데이트코스로 좋은 속초해변
상태바
“여름에만 간다고?” 2월 데이트코스로 좋은 속초해변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2.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척산온천, 속초중앙시장 가는 길 들르기 좋아
‘사랑의 나무’ 조형물 속에 아침 태양을 담아 둘만의 소원을 빌어보면 어떨까.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강원도 속초 해변은 여름날 많이 찾는 곳이다. 하지만 2월 겨울여행에도 색다른 낭만을 느낄 수 있어 추천된다.

속초고속터미널에서 동쪽으로 500m 지점에 자리 잡은 속초해변은 1976년 7월 여름 피서철을 맞아 개장한 이후 한민족의 변함 없는 휴양지로 자리매김했다.

속초고속터미널에서 동쪽으로 500m 지점에 자리 잡은 속초해변. 사진/ 한국관광공사

청호동, 조양동, 대포동을 아우르며 총 연장 2km에 달하는 속초해변은 설탕 같은 백사장을 기반으로 깨끗한 수질, 울창한 송림이 큰 매력이다.

해변가 공원에는 예쁜 화단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주변에 설악산, 척산온천, 속초중앙시장, 청초호, 영랑호를 거느리고 있어 은근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등산객의 경우 내설악 쪽에서 대청봉을 거쳐 설악동으로 내려오는 코스를 선택해도 방문 가능하다. 사진/ 속초시

너른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겨도 좋고 하트를 이어 만든 ‘사랑의 나무’ 조형물 속에 아침 태양을 담아 둘만의 소원을 빌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자가용 없이 조양동 버스터미널을 통해 진입해도 좋고, 등산객의 경우 내설악 쪽에서 대청봉을 거쳐 설악동으로 내려오는 코스를 선택해도 방문 가능하다.

속초 영금정 일대 맛집 팔도게찜은 지역민은 물론 여행객에게 크게 사랑 받고 있는 식당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영금정 일대 맛집 팔도게찜은 홍게 무한리필 시스템을 통해 지역민은 물론 여행객에게 크게 사랑 받고 있는 식당이다. 속초 내 대게 맛집으로선 이례적으로 홍게무한리필에 도전, 주머니 사정 걱정하지 않고 마음껏 동해안 특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속초 대게는 제철을 맞이해 속이 꽉 차고 맛이 고소해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팔도게찜은 속초 대게 맛집인 만큼 홍게무한리필 외에 대게세트, 킹크랩세트, 홍게세트를 판매한다. 속초 맛집으로 추천 받는 ‘팔도게찜’에서는 대게 요리를 주문할 경우 회스끼, 게라면, 게딱지밥, 오징어순대, 소라와 같은 속초 명물을 서비스로 제공,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