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립교향악단, 패밀리콘서트 ‘호두까기인형’ 개최
상태바
춘천시립교향악단, 패밀리콘서트 ‘호두까기인형’ 개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1.2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교향악단 연주와 함께하는 발레 갈라 콘서트
춘천시립교향악단은 오는 2월 9일(토) 오후2시,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패밀리 콘서트 ‘호두까기 인형’을 개최한다. 사진/ 춘천시립교향악단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춘천시립교향악단은 오는 2월 9일(토) 오후2시,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패밀리 콘서트 ‘호두까기 인형’을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차이코프스키의 천재성이 돋보이는 발레곡 ‘호두까기 인형’의 주요 장면을 모아 선보이는 ‘발레 갈라 콘서트’로 진행된다. 춘천시립교향악단의 연주가 무대의 풍성함을 더하고, 해설도 함께해 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호두까기 인형’은 독일의 낭만파 작가 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생지왕’을 바탕으로 한 2막 발레다. 크리스마스이브의 밤 호두까기 인형을 선물 받은 소녀 클라라가 꿈속에서 왕자로 변한 호두까기 인형과 함께 사탕 나라를 여행한다는 내용이다. 화려한 의상과 무대, 차이코프스키의 아름다운 음악이 함께 조화를 이루며 감동을 자아낸다.

대한민국 발레의 창작과 대중화를 모토로 1995년 창단한 서울발레시어터(SBT)는 민간 프로페셔널 발레단으로,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단체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젊은 열정과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고전 발레의 전통을 살리면서도 모던·컨템퍼러리 발레까지 폭넓은 안무를 활용해 독창적 예술 작품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문화예술계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알맞은 동화나라의 이야기는 물론, 춘천시립교향악단이 직접 연주하는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에 맞추어 무대 위에서 환상적인 몸짓을 펼치는 서울발레시어터의 공연은 어른들을 사로잡기에도 충분하다.

이번 공연은 만 5세 이상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도록 기존 입장연령보다 기준을 낮추었다. 티켓 가격은 일반 5,000원, 학생 3,000원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