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맞이 원주 사찰 여행,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은?
상태바
새해 맞이 원주 사찰 여행, 가볼 만한 곳과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원사, 관음사 등 강원도 풍경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원주 추천 여행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마음으로 원주의 사찰을 찾아 일상의 활력을 채우는 여행자가 많아지고 있다.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겨울을 맞이해 원주로 향하는 발걸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나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마음으로 원주의 사찰을 찾아 일상의 활력을 채우는 여행자가 많아지고 있다.

원주는 강원도의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교통편이 편리하게 발달되어 있어 새해 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원주 사찰여행지 중에서도 원주시 영원산성길에 위치한 영원사는 676년 창건된 천년이 넘은 고찰로 유명하다.

원주 사찰여행지 중에서도 원주시 영원산성길에 위치한 영원사는 676년 창건된 천년이 넘은 고찰로 유명하다. 사진/ 강원관광

당시 영원산성의 수호 사찰로 세워졌으나 한때 폐허가 되었던 사찰을 1939년에 이르러 중창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전통사찰 중에서는 규모가 가장 작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주변으로 산세가 뛰어나고 치악산, 상원사 등 다양한 여행지와도 인접해 있어 이색적인 원주 여행지로 제격이다.

치악산 행구동 계곡을 지나 산길을 오르다 보면 만날 수 있는 관음사도 원주 사찰 여행지로 빼놓을 수 없다. 1971년 창건된 이곳은 토담도 일주문도 두고 있지 않아 세상을 향해 문을 닫지 않는 사찰이다.

관음사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세계에서 가장 큰 108염주가 봉안되어 있기 때문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관음사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세계에서 가장 큰 108염주가 봉안되어 있기 때문이다. 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108대 염주는 지름 74cm의 모주 한 개와 지름 45cm의 염주 알을 꿰어 한 벌 전체의 무게가 7.4톤에 이른다. 원주를 방문한다면 꼭 한번 방문해볼만한 여행지이다.

겨울 특별한 여행지를 찾아 원주를 방문했다면, 원주맛집에 방문해 특별한 미식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된다. 원주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지만 원주 단계동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이 있다.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선주가 직접 어선을 보유해 게를 잡아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선주가 직접 어선을 보유해 게를 잡아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이다. 이런 까닭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는 원주가볼만한곳이다.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대게를 비롯해 킹크랩, 털게, 랍스타 등 다양한 종류의 게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이 직접 원하는 게를 보고 고를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대게 전문점이다.

원주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대게를 비롯해 다양한 종류의 게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이 직접 원하는 게를 보고 고를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잘 쪄진 게는 제철을 맞아 부드러운 식감에 담백한 맛을 자랑하며 게 내장에 비벼낸 게딱지밥을 함께 즐길 수 있어 풍성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원주맛집이다.

한편,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게찜을 주문하면 모둠회를 비롯해 해산물모둠, 병어찜, 새우튀김, 빵게튀김, 갈치속젓갈 등 푸짐한 곁들임찬을 제공하고 있어 원주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게찜을 주문하면 모둠회를 비롯해 해산물모둠, 병어찜, 새우튀김, 빵게튀김, 갈치속젓갈 등 푸짐한 곁들임찬을 제공하고 있어 원주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