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어디 가지?’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일산편
상태바
‘주말에 어디 가지?’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일산편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2.26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를 먹으면 10여 가지 밑반찬 무료 제공
고양 산책의 명소 일산호수공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경기도 고양은 자연유산, 문화유산이 풍요로운 고장으로 이름 높다. 겨울방학을 맞아 사랑하는 자녀들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서오릉과 서삼릉을 걸으며 역사 이야기를 가만히 나누어보면 어떨까.

서오릉 창릉의 가을. 홍상민 작가. 사진/ 문화유산채널

서오릉은 조선 왕릉 다섯 기를 모신 곳으로 경릉, 창릉, 익릉, 명릉, 홍릉을 포함한다. 다섯 개 왕릉 이외에도 명종의 첫째 아들 순회세자를 모신 순창원, 영조 후궁 영빈 이씨(사도 세자의 생모)의 수경원이 있다.

최근에는 숙종의 후궁인 장희빈의 대빈묘도 이곳으로 이장되었다. 휴관은 매주 월요일이며 주차장이 협소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서삼릉은 희릉, 효릉, 예릉을 일컫는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서삼릉은 희릉, 효릉, 예릉을 일컫는다. 희릉은 조선조 제 11대 중종의 계비인 장경 왕후 윤씨의 릉이고, 효릉은 조선조 제 12대 인종과 그 비인 인성왕후 박씨의 릉이며, 예릉은 조선조 제 25대 철종과 그 비인 철인왕후 김씨의 릉이다.

그 외에 역대 3세자의 묘인 의령원(사도세자의 장자인 의소세손), 효창원(정조의 장자인 문효세자), 소경원(인조의 장자인 소현세자)이 있고, 역대의 후궁, 왕자, 공주, 옹주 등의 묘 51기와 역대 왕의 태가 안장되어 있는 태실이 있다. 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는 성인 기준1000원이다.

일산 풍동 애니골 ‘일산대게어때’는 주문진에서 직접 조업하는 선주가 운영하는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그밖에 고양 산책의 명소로 북한산성, 행주산성, 일산호수공원, 경마교육원, 원당허브랜드를 꼽을 수 있다. 맛집의 경우 겨울에 제맛인 제철 대게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는 ‘일산대게어때’를 방문해보자.

일산 풍동 애니골 맛집 ‘일산대게어때’는 주문진에서 직접 조업하는 선주가 운영하는 대게전문점이다. 갓 잡은 해산물을 공수하여 신선하기 그지없을 뿐만 아니라 중간유통과정이 제거되어 원가에 가까운 수준으로 제철 대게를 즐길 수 있다.

원가에 가까운 수준으로 제철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일산대게어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또한 ‘일산대게어때’는 전국도소매 유통망을 갖추고 있어 국산 대게 외에 킹크랩, 랍스타, 털게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무엇보다 일산 대게어때에서는 게 요리 주문 시 샐러드, 스테이크, 코다리튀김, 물회, 회스끼, 젓갈, 고등어, 열기, 연어머리, 코다리튀김, 홍게탕 등 10가지가 넘는 럭셔리 밑반찬을 제공, 푸짐한 한 끼로 만들 수 있다.

식성에 따라 사이드 메뉴로 모듬회, 통우럭매운탕, 게라면, 게딱지밥을 주문할 수 있어 동해안의 별미를 수도권에서 맛보는 일이 가능하다.

일산여행 시 대게 맛집 방문은 필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풍동 애니골 맛집 ‘대게어때’는 점심특선 메뉴로 박달홍게정식, 랍스타, 주문진생선구이, 홍게뚝배기, 물회, 회덥밥를 준비해두고 있으며 추가 비용 없이 깔끔하게 손질된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일산 가볼만한 곳 ‘대게어때’는 실내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워 연말연시 소중한 분을 모시고 식사를 대접하기에도 제격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