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녹여줄 지방여행…어디가 좋을까
상태바
추운 겨울 녹여줄 지방여행…어디가 좋을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2.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억의 골목놀이 정읍 사진전, 강릉선 20% 할인 등
정읍시에서는 정겨운 골목놀이를 담은 전시회가 20일부터 열린다. 사진/ 정읍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겨울을 맞아 국내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혜택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진으로 보는 추억의 골목놀이

우선 정읍시에서는 정겨운 골목놀이를 담은 전시회가 20일부터 열린다. 정읍시립박물관이 마련한 ‘친구야~노오올자, 그때처럼’ 사진전이 바로 그것이다.

이번 사진전은 시립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내년 3월 3월까지 이어진다. 전시회에서는 1980~2000년 사이 친구와 형제, 자매들과 뛰어노는 아이들을 담은 사진 50여점을 선보인다. 추억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인 고무줄 놀이와 딱지치기, 구슬치기 등 다양한 골목놀이를 만날 수 있다.

전시 외에 연계프로그램으로 사진학 교육과 골목‧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전시 기간 중 관람객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주고 전시 사진 속 주인공을 찾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동지에는 팥죽 먹고 액운 쫓자

강동구는 12월 22일 12시부터 명일근린공원 공동체텃밭(강동구 상일동 145-6)에서 ‘2018. 동지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 강동구

강동구는 12월 22일 12시부터 명일근린공원 공동체텃밭(강동구 상일동 145-6)에서 ‘2018. 동지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동지는 1년 중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긴 날이다. 동지를 기점으로 낮이 점점 길어지기 때문에 예로부터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로 여겨져 왔다.

12월 22일 동짓날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올 한 해를 평안하게 마무리하고 2019년 새해를 희망차게 맞이하기 위한 자리다. 도시농부들과 주민들이 한곳에 모여 전통음식을 나누고 세시풍속을 즐기며 가족과 이웃의 무사와 안녕을 기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액운을 막는다는 의미가 담긴 동지팥죽과 더불어 겨울철 별미간식인 팥 호떡, 군고구마와 어묵 등 역시 즐길 수 있다. 투호·제기차기 등 전통놀이와 고체향수, 조명 연필꽂이, 약초·꿀 비누 만들기 체험 등 먹거리 외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도 가능하다.

강동구, 구청 잔디광장에 이색 크리스마스트리 설치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올해는 새롭게 리모델링된 강동구청 앞 잔디광장에서 사랑을 전하는 ‘모두의 메리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보인다. 사진/ 강동구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올해는 새롭게 리모델링된 강동구청 앞 잔디광장에서 사랑을 전하는 ‘모두의 메리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보인다.

이색 크리스마스트리는 2012년부터 구청 앞 분수광장에 설치돼 매년 색다른 주제와 다양한 접근으로 재활용품 트리, 거울트리, 출입이 가능한 트리, 빛살트리 등을 보여줬다. 올해는 친환경 건축으로 설계돼 그린리모델링 공모전에서 금상을 받은 구청 청사 앞을 크리스마스트리가 있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잔디광장으로 옮겨 설치했다.

마음스튜디오와 함께 기획한 이번 트리는 다양한 크기로 디자인 돼 마치 트리 가족이 모여 있는 것처럼 만들어졌다. 폭 1.9~6.5m·높이 1.1~4.4m 4개의 조형물은 메시지 카드가 쌓여서 트리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형상화했다. 트리의 꼭대기에는 별 대신 사랑을 상징하는 하트가 놓여 있어, 잔디광장에서 자란 사랑이 강동구 곳곳에 퍼지는 염원을 담았다.

강릉선 KTX 개통 1년 맞아 한 달간 이용고객 20% 할인

코레일은 강릉선 KTX 개통 1년을 맞아 이용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코레일

코레일은 강릉선 KTX 개통 1년을 맞아 이용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개통 1년을 맞아 2019년 1월 2일부터 31일까지 강릉선 KTX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20% 운임 할인을 제공한다.

28일(금) 10시부터 판매되는 승차권에 적용되며 기존에 승차권을 구입한 고객은 구입 증빙을 제출해 차액을 환불 받을 수 있어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운임 할인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다만, 정기권, 단체, 전세열차 이용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강릉선 KTX를 이용한 모든 철도회원에게 강릉선 KTX 30% 운임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쿠폰은 19년 1월 11일에 전자쿠폰 형식으로 지급되며 유효기간은 3개월이다. 단, 설 대수송기간인 2월 1일부터 7일까지는 사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