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돋이 풍경 만나러 떠나는 속초,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해돋이 풍경 만나러 떠나는 속초,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2.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금정, 권금성 등 연말연시 추천 속초 해돋이 여행
연말연시로 해돋이 풍경을 즐기려는 여행자들이 방문하고 있어 풍성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속초이다. 사진/ 강원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의 겨울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워진다. 속초는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지 강릉을 대표하는 곳으로 다양한 풍경을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연말연시로 해돋이 풍경을 즐기려는 여행자들이 방문하고 있어 풍성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는 곳이 바로 속초이다.

속초에는 다양한 해돋이명소를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영금정이 있다. 속초시 영금정로에 위치한 영금정은 속초 동명동 일대에 흩어져 있는 암반지역을 부른다.

영금정이 지금도 유명한 이유는 방파제와 달리 시원한 바다를 느낄 수 있고, 일출 감상 명소로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기도 하다. 사진/ 강원관광

영금정이란 이름은 파도가 석벽에 부딪힐 때면 신비한 음곡이 들렸는데, 그 음곡이 마치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해서 붙여졌다. 그러나 일제강점기 말기에 속초항의 개발로 모두 파괴되어 지금의 넓은 암반으로 변했기 때문에 안타까움을 전한다.

영금정이 지금도 유명한 이유는 방파제와 달리 시원한 바다를 느낄 수 있고, 일출 감상 명소로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기도 하다. 특별한 새해맞이 풍경을 즐기고 싶다면 속초 영금정이 제격이다.

새해의 풍경을 담은 속초의 여행지를 손꼽자면 바로 권금성이 있다. 권금성은 봄에는 진달래, 여름엔 신록, 가을엔 단풍, 겨울엔 설경으로 사시사철 붐비는 여행지이다.

권금성이 새해 여행지로 사랑받는 이유는 아름다운 풍경만큼이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설악산 케이블카로 타고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사진/ 강원관광

더불어 권금성이 새해 여행지로 사랑받는 이유는 아름다운 풍경만큼이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설악산 케이블카로 타고 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케이블카에서 내려 10분 정도 오르면 설악산의 내설악과 외설악이 펼쳐지는 장관이 여행자의 시선으로 들어온다.

새해맞이 속초 여행도 즐기고, 맛 좋은 미식으로 속초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빠질 수 없다. 속초에는 다양한 속초맛집을 만날 수 있는데, 최근 제철을 맞은 대게를 전문으로 한 맛집들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속초 대포항맛집 대포대게는 속살이 가득한 대게를 저렴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그중에서도 속초 대포항맛집 대포대게는 속살이 가득한 대게를 저렴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선주가 보유하고 있는 어선을 이용해 직접 조업한 대게를 판매하고 있다. 선주직판매장으로 속초에서도 신선한 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선주가 보유하고 있는 어선을 이용해 직접 조업한 대게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대포대게에서는 고객이 직접 대형수족관에 있는 대게를 고를 수 있어 더욱 믿을만한 집이다. 고른 대게는 바로 쪄내 신선한 맛을 자랑하며 20여 가지 곁다림찬을 세미뷔페로 제공해 풍성함을 더한다.

곁다림찬도 속초의 미식으로 가득하다. 모둠회, 모둠해물은 물론 물회,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골뱅이, 새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 강릉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대게는 바로 쪄내 신선한 맛을 자랑하며 20여 가지 곁다림찬을 세미뷔페로 제공해 풍성함을 더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한편, 강릉맛집 대포대게는 대게제철을 맞이해 다양한 할인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SNS 인증 시, 네이버 예약 시 할인 이벤트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