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토사 섬의 하루 ‘아이유’ 싱가포르 콘서트 투어 마치고 망중한
상태바
센토사 섬의 하루 ‘아이유’ 싱가포르 콘서트 투어 마치고 망중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12.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열쇠, 케이블카, 루지, 유니버셜스튜디오 등 명소 많은 센토사 섬
아이유가 싱가포르에서의 한 때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데이트했다. 사진/ 아이유 인스타그램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3단 고음 가수, 국민 여동생 등 수많은 수식이 따라 다니는 아이유가 싱가포르에서의 한 때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데이트했다.

아이유가 싱가포르를 찾은 것은 지난 15일 ‘싱가포르 더 스타 시어터’에서 열린 데뷔 10주년 투어콘서트 ‘이 지금’ 때문이다.

아이유가 싱가포르를 찾은 것은 지난 15일 ‘싱가포르 더 스타 시어터’에서 열린 데뷔 10주년 투어콘서트 ‘이 지금’ 때문이다. 사진은 이미지컷. 사진/ 싱가포르관광청

아이유가 포즈를 취한 곳은 싱가포르 시내를 굽어보는 센토사 ‘사랑의 열쇠’ 전망 난간인 것으로 확인됐다.

센토사 섬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로 해변, 호텔, 스포츠시설 등을 보유해 섬 전체가 하나의 테마파크를 이룬다. 센토사 섬의 원래 지명은 원래 풀라우 베라캉 마티(Pulau Belakang Mati)로 ‘죽음을 등지고 있는 섬’이라는 뜻이다.

센토사 케이블카는 센토사로 진입하는 흥미진진한 교통수단이다 사진/ 마리나 베이 샌즈

이는 센토사 섬이 해적의 본거지로 악명이 높았기 때문인데 1970년 이후, 관광지로 개발되면서 ‘평화와 평온’을 뜻하는 센토사(Sentosa)라는 이름을 바꿔달았다.

센토사 케이블카는 센토사로 진입하는 흥미진진한 교통수단으로, 페이버 피크와 센토사 섬을 연결하는 마운트 ‘페이버 노선’, 센토사 섬 안의 주요 장소를 ‘센토사 노선’ 2개로 나뉜다.

센토사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싱가포르 주변 경치를 360도로 조망할 수 있는데 마운튼 페이버에서 탑승해 센토사 섬으로 가는 루트가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정평이 났다. 센토사 케이블카 운영시간은 오전 8시 45분부터 밤 10시까지이다.

해양생물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아쿠아리움은 최고의 가족여행 코스로 손꼽힌다. 사진/ 마리나 베이 샌즈

센토사 내 ‘S.E.A. 아쿠아리움’은 1000여 종, 10만 마리가 넘는 해양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곳으로 10여 개의 바다 테마존으로 구분된다.

특히 바다 한가운데에 서서 해양생물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아쿠아리움은 최고의 가족여행 코스로 손꼽힌다. 센토사 모노레일 워터프론트역,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반대편에 위치해 있다.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할리우드영화를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를 갖추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할리우드영화를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 짜릿한 놀이기구를 갖추고 있다.

1일 입장권이 있지만 유니버셜 스튜디오 익스프레스 무제한권과 익스프레스권 추가 옵션을 구입하면 기다림 없이 놀이기구에 탑승할 수 있다. 워터프론트역 하차, 아침 10시에 개장하며 폐장 시간은 주말과 시즌에 따라 변동사항 있다.

스카이 라이드에서 즐기는 센토사 전망이 압권인 루지. 사진/ 마리나 베이 샌즈

마리나 베이 샌즈 루지를 타보았는가. 싱가포르 센토사 스카이라인 루지(Luge)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어트랙션으로 구불구불한 트랙을 따라 내려오는 시원한 스피드와 스카이 라이드에서 즐기는 센토사 전망이 압권이다.

4개의 트랙을 통해 어른아이 모두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루지는 낮보다 밤에 더 인기가 많다. 센토사 야경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센토사 루지는 임비아, 실로소비치 두 곳에서 입장 가능하다. 루지 운행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다.

센토사에는 오키드가든, 아시안 빌리지, 판타지 아일랜드, 센토사비치, 자전거 로드, 볼케이노랜드, 머라이언상 등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그밖에 센토사에는 오키드가든, 아시안 빌리지, 판타지 아일랜드, 센토사비치, 자전거 로드, 볼케이노랜드, 머라이언상, 분수쇼 등의 볼거리가 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크리스마스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 대만 타이페이 세계무역센터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개최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