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하이브리드 드론’ 부산시 공급
상태바
대한항공, ‘하이브리드 드론’ 부산시 공급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2.1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수행 IoT기반 해양도시관리 실증 클러스터 구축 사업에 공급
이수근 대한항공 기술부문 부사장(오른쪽)과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왼쪽)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대한항공은 기존 드론의 운영 시간을 대폭 확대한 ‘하이브리드 드론’을 부산시에 공급한다.

대한항공은 12월 19일 부산 강서구 테크센터에서 이수근 대한항공 기술부문 부사장,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브리드 드론 공급 및 기술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대한항공이 개발한 하이브리드 드론을 부산시에서 수행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기반 해양도시관리 실증 클러스터 구축 사업’에 특화된 모델로 개발∙공급하고 향후 각종 기술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대한항공이 개발한 하이브리드 드론은 내연기관과 배터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해 기존 배터리 타입 드론의 30분 이내의 운영 시간을 2시간으로 대폭 확대 했다. 또한 기존 드론의 수동 리모콘 조작 방식을 자동 비행이 가능하도록 개량해 다양한 영역에서 임무 수행을 가능토록 했다.

2시간 비행이 가능한 민간용 드론은 대한항공이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부산시에 납품되는 하이브리드 드론은 늘어난 운영 시간을 바탕으로 광범위한 지역에서 상수원 보호관리, 생태공원 환경감시 및 항만 관리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티웨이항공, 국내 전문 MRO업체 통해 첫 중정비 수행

티웨이항공은 국내 전문 항공정비 업체의 첫 고객이 되어, 성공적인 중정비를 마쳤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국내 전문 항공정비(MRO)업체의 첫 고객이 되어, 성공적인 중정비(C-Check)를 마쳤다.

티웨이항공은 12월 18일(화)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샤프테크닉스케이의 격납고(정비고)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와 백순석 샤프테크닉스케이 대표이사 등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샤프테크닉스케이에서 첫 중정비를 마친 티웨이항공 동체의 출고 기념식을 가졌다.

티웨이항공은 우리나라의 항공 정비전문업체인 샤프테크닉스케이와 첫 출발을 함께하게 되었다. 이는 해외가 아닌 우리나라의 전문 MRO업체에서 처음으로 중정비를 수행한 1호기인 셈이다. 중정비란 항공기 기체와 랜딩기어, 화물칸 내부, 객실 등 감항성을 유지하기 위한 전반적인 점검을 포괄하는 최상위 정비 단계를 말한다.

중정비를 위해 해외로 이동하는 시간을 단축함에 따라, 비용 절감은 물론 다양한 기대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항공 정비기술 강화 및 국내 정비전문 인력 양성에 따른 새로운 고용창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터키항공, 잠비아 수도 루사카 신규 취항

터키항공은 아프리카 중남부에 위치한 잠비아의 수도, 루사카로 신규 취항한다. 사진/ 터키항공

터키항공은 아프리카 중남부에 위치한 잠비아의 수도, 루사카로 신규 취항한다.

이로써 터키항공은 아프리카 지역 내 55개 지역으로 항공기를 운항하며, 전세계 124개국 306개 지역으로 운항 네트워크를 확장한다.

잠비아의 수도 겸 최대 도시인 루사카는 잠비아 남부에 위치해있으며, 루사카의 남서쪽에서 세계 7대 자연경관 중 하나인 빅토리아 폭포를 만날 수 있다. 짐바브웨와 잠비아 접경 지역에 위치한 이 곳은 자연 경관은 물론 생태 관광 측면에서 잠비아의 가장 중요한 관광 지역이다. 루사카로 향하는 터키항공 노선은 주 2회 운항되며,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Dar es Salaam) 노선과 연계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