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샵의 부가수익 창출 아이템 ‘왁싱’
상태바
스킨케어샵의 부가수익 창출 아이템 ‘왁싱’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12.1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에 대한 기초 지식, 테크닉의 이해도와 숙련도 중요해
안양미용학원 수빈아카데미 석지한 수석부원장은 “피부관리샵도 이제는 단순히 스킨케어만 하는 곳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사진/ 수빈아카데미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최근 뷰티·미용 업계에서 피부관리와 왁싱을 전문으로 하는 토탈샵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왁싱은 매스컴에서 유명 연예인들에 의해 알려지면서 일반인에게도 대중화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페이스 왁싱은 제2의 성형이라 불릴 만큼 윤곽수정 및 안색정화, 각질제거 등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어 스킨케어 못지않게 수요가 늘면서 새로운 뷰티트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왁싱 시술 후 피부재생을 위한 트리트먼트 테크닉이나 왁싱 시술 시 주의를 요하는 예민·여드름 등의 문제성 피부는 왁싱과 스킨케어를 연계하여 관리하는 것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피부관리와 왁싱을 전문으로 하는 토탈 스킨케어 전문샵을 찾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

왁싱은 피부 미용의 한 영역으로 피부에 직접 시술하는 것이기 때문에 피부에 대한 기초 지식 및 테크닉의 이해도와 숙련도가 부족하면 시술 시 통증은 물론 착색 및 스킨 탈락, 모공 각화증, 인그로우 헤어(Ingrown Hair) 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현재 왁싱 시술을 하기 위해서는 피부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야만 시술 및 창업이 가능하다.

안양미용학원 수빈아카데미 석지한 수석부원장은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지면서 피부관리샵도 이제는 단순히 스킨케어만 하는 곳이 아닌 왁싱 시술이나 속눈썹 연장 등 토탈 스킨케어 전문샵 콘셉트를 구축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보다 안정적인 수익구조로 높은 부가 수익 창출을 이뤄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기존 피부관리샵 경력자 및 피부∙ 왁싱 입문자들의 왁싱 수강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왁싱 교육기관을 선택할 때에는 숙련된 노하우와 기술력은 물론 철저한 위생관리 상태와 인증된 제품 선별 및 피부관리와 왁싱을 접목하여 고객의 피부 타입별 사전·사후 스킨케어 교육 및 컨설팅이 가능한 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안양미용학원 수빈아카데미는 안양범계역 4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강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