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부스, 미국 프리미엄 슈퍼마켓 ‘홀푸드’ 입점
상태바
더부스, 미국 프리미엄 슈퍼마켓 ‘홀푸드’ 입점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2.1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시장 진출 1년여만, 홀푸드 세일즈팀의 제안으로 성사된 성과
더부스는 한국 맥주 브랜드 최초로 미국의 세계적인 슈퍼마켓 체인 ‘홀푸드’에 입점했다. 사진/ 더부스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더부스는 한국 맥주 브랜드 최초로 미국의 세계적인 슈퍼마켓 체인 ‘홀푸드(Whole Food)’에 입점했다. 미국 시장에 진출한지 약 1년만에 거둔 성과다.

더부스 맥주의 홀푸드 입점은 홀푸드 세일즈팀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지난 9월 페탈루마(Petaluma, California)에서 주최한 비어 서커스(Beer Circus)행사에서 홀푸드세일즈팀이 더부스 맥주를 시음한 후 최대한 빠르게 맥주 입점을 요청해, 현지 도매상 계약 체결을 거쳐 단 3개월만에 미국 시장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입점된 맥주는 올해 초 뉴욕국제맥주대회(NYIBC)에서 아메리칸 스타일 IPA부문을 수상한 ‘국민 IPA’와 윗비어 ‘재미주의자’이며, 뉴잉글랜드스타일로 미국 캘리포니아 전역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도 퀄리티를 인정받은 더부스의 ‘유레카서울’ 시리즈도 입점을 앞두고 있다.

‘더부스’는 수제 맥주의 주재료를 주로 생산하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다양하고 지역적 강점을 활용해 신선하고 다양한 맥주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미국 캘리포니아 브루어리 시설을 인수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미국내 유통을 시작했다.

미국은 전세계 크래프트 비어의 상당량을 생산하며 전 세계에서 수제맥주 소비가 가장 활발히 일어나는 곳으로 수제맥주 제조에 필요한 홉, 보리, 효모 등을 가장 좋은 품질로 공수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더부스US’ 브루어리가 있는 캘리포니아 지역은 3천개 이상의 브루어리가 있어 미국 내 수제맥주 산업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더부스US’팀은 올해 캔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한 이후, 3월 캘리포니아 험볼트 지역에서 도매 계약을 시작으로 현재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등지에 100곳 이상의 신규업장을 유치했으며, 홀푸드 입점 뿐 아니라,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큰 주류 대형마트 프랜차이즈 베브모(Bevmo!)와 프리미엄 슈퍼체인올리버마켓(Oliver's Marke)에서도 더부스의 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