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전통을 따라 강릉 여행, 가볼 만 한 맛집은?
상태바
역사와 전통을 따라 강릉 여행, 가볼 만 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1.0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자료 제59호 이광노가옥, 보물 제183호 강릉 해운정 등 강릉 추천 여행
강릉은 특별한 풍경으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자연 풍경을 즐겨도 좋고, 다양한 스포츠를 즐겨도 좋은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릉은 특별한 풍경으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자연 풍경을 즐겨도 좋고, 다양한 스포츠를 즐겨도 좋은 여행지이다.

뿐만 아니라 강릉은 역사와 전통으로 가득한 여행지로 수많은 문화유적이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문화재자료 제59호에 지정된 강릉 이광노가옥은 강릉시 난설헌로에서 만날 수 있다. 이곳은 홍길동전의 저자인 허균의 누이이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천재 여류시인 허난설헌이 태어나고 자란 곳이다.

강원도 문화재자료 제59호에 지정된 강릉 이광노가옥은 강릉시 난설헌로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허난설헌의 생가에는 넓은 정원과 자형으로 지어진 본채가 있으며 주위에는 울창한 소나무숲이 우거져 조용히 거닐면서 산책과 명상을 할 수 있어 특별한 강릉 여행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

마당안 정원 곳곳에는 소박하고 은은한 자태를 품고 있는 화단으로 뜻밖의 낭만을 전하며 오랜 시간 자리를 지켜온 나무들이 허난설헌의 서화와 어울려 낭만을 더한다.

강릉시 운정길에서는 보물 제183호에 지정된 강릉 해운정이 있다. 1530년 강원도 관찰사 심언광이 지은 것 조선시대의 강릉 양반가옥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

강릉시 운정길에서는 보물 제183호에 지정된 강릉 해운정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정자의 편액인 해운정은 당대의 명문장가인 송시열이 쓴 것이고 이외에도 율곡 이이, 권진용 등 여러 명사의 시문판을 보관하고 있다.

강릉에서는 오죽헌 다음으로 오래된 건축물로 보존상태도 좋아 강릉을 찾았다면 꼭 방문해볼만한 문화유적지이다.

강릉에서 문화유적을 돌아보는 특별한 여행도 즐겨보고, 강릉 여행의 묘미를 더하는 색다른 맛집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은 선주가 직접 운영해 저렴한 가격은 물론 신선한 대게로 사랑받는 곳이다.

강릉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은 선주가 직접 운영해 저렴한 가격은 물론 신선한 대게로 사랑받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다양한 미디어에서 소개된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최고급 대게, 홍게, 털게, 킹크랩 등 다양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다양한 미디어에서 소개된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최고급 대게, 홍게, 털게, 킹크랩 등 다양한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뿐만 아니라 대영유통은 게찜을 주문하면 다양한 곁들림찬을 맛볼 수 있는 강릉 맛집이다. 무려 13여 가지 곁다림찬이 펼쳐지는데, 모둠회, 게라면, 오징어순대, 문어골뱅이새우, 파전 등 풍성한 강릉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대영유통은 무려 13여 가지 곁다림찬이 펼쳐지는데, 모둠회, 게라면, 오징어순대, 문어골뱅이새우, 파전 등 풍성한 강릉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주문하는 즉시 찜통에 쪄지는 대게는 껍질 손질이 깔끔하게 손질되어 나와 먹기도 편리하며, 날치알과 게내장과 함께 볶은 게딱지 볶음밥도 일품이다.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SNS 인증 시, 네이버 예약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강릉에서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