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낭만 즐기기 좋은 속초, “맛집도 떠나볼까?”
상태바
가을 낭만 즐기기 좋은 속초, “맛집도 떠나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옹치 바다향기로, 청호해변, 장사항 등 속초 추천 여행
강원도 속초는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이색여행지로 가득해 여행자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은 낭만을 즐기기 그 어느 때보다 좋은 계절이다. 홀로 여행을 떠나도 좋고,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나도 좋아 여행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강원도 속초는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이색여행지로 가득해 여행자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속초시 해오름로에 위치한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이런 가을의 풍경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로 유명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해오름로에 위치한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이런 가을의 풍경을 즐기기 좋은 여행지로 유명하다. 외옹치 바다향기로는 1970년대부터 해안경계철책선이 설치되면서 일반인 출입이 전면 통제된 곳으로 지난 4월에 개방됐다.

이런 까닭에 우리나라 그 어떤 지역보다 자연이 잘 보존되어 있고 아름다운 해안길을 따라 외옹치해안, 속초해수욕장 등 동해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감성 트래킹코스로 알려지고 있다.

속초시 아바이마을길에는 동해의 비경을 간직한 청호해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아바이마을길에는 동해의 비경을 간직한 청호해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이곳은 엑스포공원과 연결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속초의 대표 여행지로 드라마 가을동화의 배경으로도 큰 사랑을 받은 여행지이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신수로교량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가을을 맞이해 단풍으로 물들고 있는 설악산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어 속초 최고의 가을 여행지로 통한다.

속초시 장사항해안길에는 아담한 규모의 어항인 장사항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장사항해안길에는 아담한 규모의 어항인 장사항이 있다. 속초의 다른 항구보다 소규모 항구로 방파제가 불과 90m에 어선 30여 척이 정박하고 있는 전형적인 어촌마을이다.

하지만 잠시 일상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고 동해바다를 마음껏 볼 수 있는 매력은 이곳 장사항이 다른 속초 여행지와 차별화되는 특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속초 맛집 특허대게는 그 이름처럼 특허받은 비법으로 조리하는 특별한 게찜을 만날 수 있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강원도 속초에서 낭만적인 여행지도 둘러보고 속초 맛집에 방문해 여행으로 아쉬운 마음을 속초 미식으로 든든하게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의 다양한 맛집 중에서도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속초 대게 맛집으로 유명하다.

속초 맛집 특허대게는 그 이름처럼 특허받은 비법으로 조리하는 특별한 게찜을 만날 수 있는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 바다에서 조업한 신선한 대게를 공수해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대게 한상을 즐길 수 있어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졌다.

속초 바다에서 조업한 신선한 대게를 공수해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대게 한상을 즐길 수 있어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특허대게는 품질 좋은 대게를 엄선해 언제라도 꽉 찬 살집을 즐길 수 있는 대게 전문점으로 주문과 동시에 압력솥에 쪄내 신선하고 담백한 명품 게찜을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특허대게는 대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푸짐한 곁들임찬도 인기가 높다. 생선구이, 새우, 문어, 오징어초무침, 전, 미역국, 돈가스, 김치, 샐러드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으로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속초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푸짐한 곁들임찬도 인기가 높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