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단풍과 함께 즐길만한 속초 여행지, 가볼 만한 맛집은?
상태바
가을 단풍과 함께 즐길만한 속초 여행지, 가볼 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단풍 절정 오는 20일... 대포항, 영랑호수 등 함께 가볼 만한 속초 여행
본격적인 단풍이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시기이다. 사진/ 설악케이블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본격적인 단풍이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시기이다. 우리나라는 사계절 언제 떠나도 좋지만, 특히 가을에는 오색 단풍으로 물든 산과 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우리나라는 산 정상부에서 약 20%가량 단풍이 들었을 때를 첫 단풍시기로 보고, 산 전체에서 80% 이상이 단풍으로 물들었을 때 단풍절정이라고 말하고 있다. 강원도 속초의 설악산은 지난달 28일을 첫 단풍시기로 오는 20일에 단풍절정에 이를 것으로 나타난다.

속초에는 단풍여행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소로 가득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속초에는 단풍여행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소로 가득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속초시 대포항길에 위치한 대포항은 속초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끊임없이 약동하는 항구이자 속초시로 통하는 관문인 대포항은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푸른 동해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끊임없이 약동하는 항구이자 속초시로 통하는 관문인 대포항은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푸른 동해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연간 1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포항은 주변으로 설악산, 척산온천 등 속초를 대표하는 여행지와 인접해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천혜의 자연을 즐기고 싶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속초시 영랑호반길에 위치한 영랑호는 둘레 7.8km, 면적 1.2㎢의 속초를 대표하는 자연호수이다. 영랑호라는 이름은 신라의 화랑인 영랑에서 유래됐는데, 삼국시대 당시 영랑은 이곳 주변에서 풍류를 즐겼다는 기록이 삼국유사에 남아있다.

속초시 영랑호반길에 위치한 영랑호는 둘레 7.8km, 면적 1.2㎢의 속초를 대표하는 자연호수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영랑호 호숫가에는 범의 형상으로 웅크리고 앉은 범바위를 만날 수 있는데, 속초 8경 중 하나로 속초를 방문했다면 꼭 방문해볼 만한 여행지로 통한다.

더불어 속초를 방문했다면 동해안의 특산물인 대게를 비롯해 신선한 회와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가을 단풍여행과 속초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한다.

속초의 다양한 맛집 중에서 대포항 수산시장에 자리 잡은 대포대게는 대게의 참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손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의 다양한 맛집 중에서 대포항 수산시장에 자리 잡은 대포대게는 대게의 참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손꼽힌다.

대포항맛집 대포대게는 선주직판제로 운영되는 대게 전문점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뿐만 아니라 최고의 기술로 대게를 조리해 육즙은 물론 식감까지 살아있는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대포항맛집 대포대게는 선주직판제로 운영되는 대게 전문점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대포대게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20여 가지 곁다림찬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대포대게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20여 가지 곁다림찬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셀프바로 제공되는 곁다림찬 역시 강원도를 대표하는 미식으로 채워져 별미. 모둠회, 해물모둠, 물회는 물론 게튀김, 닭강정, 새우 등 푸짐한 속초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속초맛집 대포대게는 대포항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SNS 인증, 네이버 예약을 통해 할인도 받을 수 있어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