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평화관광지 속초, 실향민 문화 엿보고 동명항 맛집 가자
상태바
국내 최고 평화관광지 속초, 실향민 문화 엿보고 동명항 맛집 가자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의 어촌문화, 실향민 문화를 집대성해놓은 속초시립박물관
속초시립박물관의 관내 전시관인 실향민문화촌은 속초가 간직하고 있는 다채로운 문화를 두루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어린 자녀들과 함께하면 교육여행으로도 의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남북한 화해 무드를 타고 속초, 고성 등 평화관광지가 이름을 얻고 있다. 시원한 바닷바람도 쐴 겸 실향민 관련 박물관도 돌아볼 겸 이번 주말에는 속초로 여행을 떠나보자.

한국전쟁 이후 피난민이 유입되면서 정착촌으로 형성된 아바이마을까지 속초는 실향민 문화가 하나의 색채로 굳어진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는 설악산을 중심으로 형성된 산촌 문화와 동해를 중심으로 한 어촌 문화가 양립하는 곳이다. 여기에 한국전쟁 이후 피난민이 유입되면서 정착촌으로 형성된 아바이마을까지 실향민 문화가 하나의 색채로 굳어져 내려오고 있다.

특히 속초시립박물관과 관내 전시관인 실향민문화촌은 속초가 간직하고 있는 다채로운 문화를 두루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어린 자녀들과 함께하면 교육여행으로도 의미 있다.

속초시는 설악산을 중심으로 형성된 산촌 문화와 동해를 중심으로 한 어촌 문화가 양립하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먼저 속초시립박물관 제1전시실은 속초의 자연과 문화를 한곳에 모아놓은 곳으로 속초 8경을 중심으로 한 관광속초의 면모를 볼 수 있는 곳이다. 각종 모형과 영상물을 통해서 속초의 이모저모를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우리나라 청동기시대를 대표하는 선사유적인 조양동 유적을 사실적으로 재현해놓았으며 유적의 발굴과정과 집자리, 고인돌, 각종유물, 발굴 성과 등을 영상으로 보여준다.

그밖에 제2전시실에는 속초의 어촌문화, 실향민 문화를 집대성해놓았으며 제3전시실은 “우리 조상의 삶과 도구”를 주제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선주가 직접 판매하고 있는 최대게는 킹크랩과 랍스터도 직수입을 통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속초대게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최고의 품질, 최상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속초 맛집 ‘최대게’는 어선을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 유통하는 곳으로 원가 절감으로 인한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인 최대게는 대형창고를 운영하기도 하여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에 대게, 킹크랩, 홍게를 유통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가게 입구에 대형수족관을 배치, 손님이 자기가 먹을 게를 직접 고르도록 하고 있어 신뢰가 간다.

최대게는 모둠회, 물회, 게살튀김, 오징어순대 등 일품요리가 스끼다시로 준비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대게 맛집 ‘최대게’에서는 대게, 킹크랩, 랍스타, 홍게, 털게 등 갑각류를 주문할 시 물회, 감자떡, 게살튀김, 새우, 새우초밥, 물회, 가리비젓갈, 미역국, 전복죽, 모듬회스끼(광어,점성어,멍게,전복,위소라,문어) 양배추샐러드, 브로커리, 오징어순대, 단호박, 골뱅이, 고구마맛탕 등 17여 가지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무엇보다 대게가 깔끔하게 손질 되서 손님상에 오르므로 먹기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바로 잡은 대게인 만큼 신선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

최대게는 속초시내와 가깝고 동명항과 영금정과도 인접한 속초 맛집으로 신선한 대게를 공급 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동명항 맛집 ‘최대게’에서는 사이드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밥을 준비해두고 있다. 이번 주에는 속초시가 자랑하는 속초시립박물관도 둘러보고 속초 맛집에서 미식 시간을 가져보는 게 어떨까.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