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떠나는 속초 가족 여행, 체험여행지와 맛집은?
상태바
10월 떠나는 속초 가족 여행, 체험여행지와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립박물관, 속초실향민문화촌, 해상유람선, 설악워터피아 등 속초 추천 여행
10월이 다가오며 가을 최고의 여행지 강원도로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10월이 다가오며 가을 최고의 여행지 강원도로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강원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이 보존되어 있고, 다른 지역과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어 이색적인 여행을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이다.

그중에서 강원도 속초는 여행자를 설레게 하는 풍경들과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다.

특히 속초시 신흥길에 있는 속초시립박물관과 속초실향민문화촌은 이색적인 속초 문화를 느껴보기에 좋다.

속초시 신흥길에 있는 속초시립박물관과 속초실향민문화촌은 이색적인 속초 문화를 느껴보기에 좋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는 설악산을 중심으로 형성된 산촌문화와 함께 동해에서 파생된 어촌문화로 독특한 생활상을 보여주고 있는 곳이다. 더불어 6.25전쟁 이후 유입된 피난민의 정착으로 독특한 향토문화를 간직하고 있다.

속초시립박물관과 속초실향민문화촌에서는 이런 속초가 간직하고 있는 민속문화를 두루 관람하며, 향토민속문화를 손수 체험할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이다.

속초 엑스포로에서는 속초항구를 출발해 조도, 고성폭포, 낙산사 등을 두루 돌아볼 수 있는 해상유람선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를 방문했다면 해상관광도 빼놓을 수 없다. 속초 엑스포로에서는 속초항구를 출발해 조도, 고성폭포, 낙산사 등을 두루 돌아볼 수 있는 해상유람선을 즐길 수 있다.

해상유람선를 타고 육지 쪽을 바라보면 설악의 비경과 울산바위가 한눈에 들어오고, 깎아지른 절벽위의 낙산 의상대도 감상해 볼 수 있다.

속초시 미시령로에서는 일상의 피로를 풀고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설악워터피아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미시령로에서는 일상의 피로를 풀고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설악워터피아가 있다. 설악워터피아는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온천시설과 물놀이시설을 갖춘 종합 온천 테마파크이다.

워터피아는 스파동과 아쿠아동으로 나뉜다. 주요시설로는 온천사우나, 물놀이시설, 옥외레저스파 등이 있다. 특히 온천사우나의 노천탕은 야외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속초에서 가족들과 함께 테마 여행, 체험 여행을 즐기고 속초 맛집을 찾아 떠나보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속초 대포항에 위치한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속초 맛집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상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대포항에 위치한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속초 맛집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상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게찜을 즐길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곳이다.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1층에 마련된 커다란 수족관이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고객은 직접 먹고 싶은 대게를 골라 주문할 수 있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맛집이다.

해산물모둠, 물회 등 서비스는 물론 20여 가지 곁들이찬이 셀프바를 통해 무한으로 제공되는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선택된 대게는 주문과 동시에 바로 조리된다. 이와 함께 차려지는 해산물모둠, 물회 등 서비스는 물론 20여 가지 곁들이찬이 셀프바를 통해 무한으로 제공되는 속초 맛집이다.

한편,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멋진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을 마련해 가족 외식은 물론 직장 회식, 동호회 등 각종 모임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더불어 SNS 인증, 네이버 예약 할인 등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멋진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을 마련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