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대표축제 ‘강릉커피축제’와 추천 주문진 맛집
상태바
10월 대표축제 ‘강릉커피축제’와 추천 주문진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친환경 축제를 표방, 1회용 컵 사용 제한 홍보
강릉을 대표하는 축제인 강릉커피축제가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에서 펼쳐진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10월은 별명이 많다. 여행의 계절, 독서의 계절 그리고 축제의 계절. 국내 곳곳에서 축제가 펼쳐지는 가운데 강릉을 대표하는 축제인 강릉커피축제가 오는 5일(금)부터 9일(화)까지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신라시대의 차문화유적지가 있는 강릉.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이 커피 도시가 된 가증 큰 이유는 역사적으로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신라시대의 차문화유적지가 있는 곳이기 때문일 것이다. 강릉에는 신라의 화랑들이 차를 달여 마신 당가 유적이 남아 있다. 이는 무엇을 말하는가. 차는 물론 커피 역시 물맛이라는 이야기 아닌가.

커피 1세대 박이추 명장은 커피라고는 인스턴트 다방커피 뿐이던 시절, 자가 로스팅 문화를 퍼뜨린 3박 1서 중의 한분으로 강릉 연곡에 보헤미안을 열며 강릉 커피 문화를 선도해왔다. 이렇게 수십 년의 세월을 지나는 동안 강릉은 한걸음 한걸음 커피 도시로 이름을 알려왔다.

커피 도시 답게 강릉에는 분위기 좋고 커피 맛 좋은 카페가 다수 자리 잡고 있다. 사진/ 강릉 플로리안 카페

안목 강릉항 커피거리는 강릉에서 나고 자란 사람들에겐 측별한 추억의 장소이다. 이곳에서 자판기 커피를 뽑아들고 백사장을 바라보며 마시는 달디 단 커피 한 잔은 강릉 커피의 생생한 스토리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강릉커피축제는 특별히 친환경 축제로 연다. 이에 주최측은 1회용 컵 사용을 제한하기로 하고 축제장 방문 시 나의 컵을 가져오도록 홍보하고 있다.

공식 프로그램으로 100인 100미 바리스타 퍼포먼스, 강릉커피유락 스템프랠리, 커피벨트 지역 국가 대사관과 함께하는 ‘세계는 향기롭다’가 준비되어 있다.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제공하므로 식재료 원가가 낮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신대게나라.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이처럼 가볼만한 곳이 즐비한 가운데 강릉에는 주문진 맛집이 있어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그중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게 외 킹크랩 같은 갑각류는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접 수입해 손님상에 올리고 있다.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제공하므로 식재료 원가가 낮은 데다 수율이 좋은 최고의 갑각류를 즐길 수 있다.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형갑각류 창고 5개를 운영하면서 동해안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 등을 1.5톤 탑차 7대, 2.5톤 트럭 3대로 전국 각지로 배송하고 있다.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영덕 강구항 등이 대표적인 수산시장 유통망이다.

무엇보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형수족관에서 손님이 직접 게를 초이스 하도록 하고 있다. 게를 찐 찜통 그대로 식탁에 올라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남다를 뿐만 아니라 식탁에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 식사를 마칠 때까지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형수족관에서 손님이 직접 게를 초이스 하도록 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어떤 술과도 잘 어울리는 신대게나라 대게찜.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또한 대게찜, 랍스타찜, 킹크랩찜, 홍게찜을 주문하면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우럭골뱅이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물회가 제공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150여석 좌석으로 단체 손님도 끄떡 없이 유치할 수 있다.

점심메뉴로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을 준비해두고 있어 풍성하기가 이를 데 없는 강릉 맛집이다. 한편 강릉 가볼만한 곳 신대게나라는 생생정보 606회, 2018년 7월 2일에 방영된 ‘대게 손질의 달인’ 편에 공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