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가볼만한 속초 여행지와 맛집 “어디로 떠나야 할까?”
상태바
가을철 가볼만한 속초 여행지와 맛집 “어디로 떠나야 할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2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대청봉, 권금성, 속초항 등 속초 추천 여행지는 어디?
가을철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동해와 설악산의 풍경이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철 속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동해와 설악산의 풍경이다. 선선한 가을바람만큼이나 여행자들의 마음도 가벼워지기 마련인데, 이런 시기일수록 속초의 풍경은 더욱 아름답게 느껴진다.

그중에서도 대청봉은 설악산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내설악과 외설악의 분기점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고산지대에는 희귀식물 50여 종이 서식하고 있어 자연보존 가치도 뛰어나다.

대청봉은 설악산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로 내설악과 외설악의 분기점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가을이 오면 설악산 대청봉은 공룡능선을 따라 극명한 대비를 이루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사계절 언제 방문해도 좋은 대청봉이지만 가을 단풍은 놓치지 말아야 할 풍경이다.

권금성 역시 가을 속초 여행지로 빼놓을 수 없다. 해발 770m의 높이에 있는 이곳은 신흥사에서 약 3km 떨어진 위치에 있는 이곳은 가을의 풍취를 느끼기 좋은 명소이다.

권금성 역시 가을 설악산 여행으로 빼놓을 수 없다. 사진/ 설악케이블카

과거 석성이 있었던 자리에는 그 흔적만이 남아있지만, 이곳으로 가을의 풍경을 만끽하고자 하는 여행자들이 케이블카로 오를 수 있어 설악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산은 물론 바다에서도 속초의 분위기를 느끼기 좋다. 설악항은 속초의 관문으로 앞으로는 동해를 뒤로는 웅장한 설악산을 감상할 수 있는 속초의 명소이다.

설악항은 속초의 관문으로 앞으로는 동해를 뒤로는 웅장한 설악산을 감상할 수 있는 속초의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밤바다와 어우러지는 멋진 야경은 가을 속초를 더울 이색적인 여행지로 만들어 준다. 바다쪽으로는 설악항에서 대포항까지 도보로 이어져 있는데, 가벼운 산책은 물론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다.

속초의 가을도 즐기고 속초 맛집에서 속초 여행을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동명항 맛집 홍대포는 가을 여행을 즐기는 여행자들에게 원기를 충전해주는 해천탕 판매하는 맛집이다.

속초 동명항 맛집 홍대포는 가을 여행을 즐기는 여행자들에게 원기를 충전해주는 해천탕 판매하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홍대포의 대표메뉴는 해천탕으로 키조개, 전복, 홍합, 가리비는 물론이고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음식이다. 홍대포 해천탕은 뿐만 아니라 촉촉하고 부드러운 닭 한 마리도 들어가 있어 그야말로 완벽한 보양음식으로 평가 받는다.

뿐만 아니라 홍대포의 해산물은 영양가뿐만 아니라 신선한 맛을 자랑해 해산물을 선호하지 않는 여행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속초 맛집으로 평가받는다.

홍대포의 해산물은 영양가뿐만 아니라 신선한 맛을 자랑해 해산물을 선호하지 않는 여행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속초 맛집으로 평가받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홍대포의 비법은 바로 육수에 있다. 해산물과 닭에서 나오는 육수뿐만 아니라 엄나무, 생강 등 비법재료를 넣고 푹 끓여낸 육수는 담백하고 깊은 맛을 전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맛집 홍대포의 비법은 바로 육수에 있다. 해산물과 닭에서 나오는 육수뿐만 아니라 엄나무, 생강 등 비법재료를 넣고 푹 끓여낸 육수는 담백하고 깊은 맛을 전한다.

더불어 닭의 잡내를 꽉 잡아주어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까지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속초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