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나들이 여행지 속초 추천 여행, 그리고 맛집까지
상태바
가을 나들이 여행지 속초 추천 여행, 그리고 맛집까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를 대표하는 속초 8경, 청대산, 대포 외옹치, 설악해맞이공원 등 추천 여행
속초는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환경으로 1년 365일 사랑받는 국내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는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환경으로 1년 365일 사랑받는 국내여행지이다. 수도권에서도 다양한 교통편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힌다.

이런 속초를 여행하는 다양한 방법 중에서도 속초시가 추천하는 여행지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시는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는 속초 8경을 지정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속초 8경 중 제3경으로 손꼽히는 청대산은 해발 230m의 나지막한 산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속초 8경 중 제3경으로 손꼽히는 청대산은 해발 230m의 나지막한 산이다. 청대산은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주변으로 소나무가 무성해 그 이름처럼 항상 푸른 숲을 자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이 속초 8경으로 지정된 이유는 정상에서 바라보는 특별한 풍경에 있다. 속초시내는 물론 동해바다와 저 멀리 설악산까지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최고의 속초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대포 외옹치는 속초 8경 중 제6경으로 속초 바다의 풍경으로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사진/ 속초시청

대포 외옹치는 속초 8경 중 제6경으로 속초 바다의 풍경으로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설악산 기슭 청정 바닷가에 자리잡은 이곳은 광어, 넙치, 방어 등 고급 생선의 집산지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곳의 진짜 매력은 바로 밧독재라 불리는 마을의 모습과 등대 그리고 해변가와 파도의 경관에 있다. 외옹치란 지명은 마을의 형태가 마치 항아리를 엎어 놓은 듯한 형상을 하고 있는데, 실제로 높은 곳에서 보면 항아리 모습을 만날 수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속초 8경 중 제7경 해맞이공원 역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사진/ 속초시청

속초 8경 중 제7경 해맞이공원 역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옛 내물치라 불리던 곳을 설악해맞이공원으로 새단장한 곳이다.

여행자라면 손모양을 담아 도자기로 구워낸 해맞이 광장 등 다양한 테마를 가진 조각상과 함께 설악산 관문 상징 조형물과 조명분수대 등 속초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속초시가 추천하는 속초 8경도 둘러보고 속초의 맛집에서 미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있지만 최고의 게와 최상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최대게가 있다.

최대게는 속초시내와 가깝고 동명항과 영금정과도 인접한 속초 맛집으로 신선한 대게를 공급하고 있는 대게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최대게는 속초시내와 가깝고 동명항과 영금정과도 인접한 속초 맛집으로 신선한 대게를 공급하고 있는 대게 전문점이다.

선주가 직접 판매하고 있는 최대게는 킹크랩과 랍스터도 직수입을 통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속초대게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선주가 직접 판매하고 있는 최대게는 킹크랩과 랍스터도 직수입을 통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속초대게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이런 까닭에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어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에게도 사랑받는 속초 맛집이다.

속초 맛집 최대게에서는 대형수족관을 배치해 고객이 직접 대게를 고를 수 있어 더욱 믿을만한 대게전문점이다. 뿐만 아니라 대게를 주문하면 17여 가지의 곁다림찬을 맛볼 수 있는 것도 특징.

최대게는 모둠회, 물회, 게살튀김, 오징어순대 등 일품요리가 곁다림찬으로 나와 대게를 먹지 않아도 푸짐한 속초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모둠회, 물회, 게살튀김, 오징어순대 등 일품요리가 곁다림찬으로 나와 대게를 먹지 않아도 푸짐한 속초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