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투어] 일본 홋카이도 축제 완전 정복, 1일 차 정준영 투어
상태바
[짠내투어] 일본 홋카이도 축제 완전 정복, 1일 차 정준영 투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9.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라멘 페스티벌 1위 라멘집ㆍ삿포로 최대 규모 공동묘지ㆍ삿포로 오도리 비어 가든
지난 15일 방영한 tvN ‘짠내투어’에서는 일본 홋카이도 편 1일 차 정준영 투어가 진행되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사진/ 짠내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15일 방영한 tvN ‘짠내투어’에서는 일본 홋카이도 편 1일 차 정준영 투어가 진행되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짠내투어 12번째 여행지 일본 북부에 위치한 홋카이도는 인천공항에서 신치토세 공항까지 비행기로 약 3시간 거리에 있으며 여름에도 선선한 날씨가 펼쳐지며, 라벤더로 보랏빛 여행지가 된다.

또한, 홋카이도 대표도시 ‘삿포로’는 일본인이 살고 싶은 도시 1위이며, 일본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였던 ‘오타루’는 축제와 낭만의 도시로 유명하다. 이뿐만 아니라 홋카이도는 계절별로 신선한 먹거리가 넘치는 미식의 천국이자 맛집의 성지로 오감 만족을 보장하는 곳이다.

짠내투어 12번째 여행지 일본 북부에 위치한 홋카이도는 인천공항에서 신치토세 공항까지 비행기로 약 3시간 거리에 있으며 여름이면 선선한 날씨와 힘께 라벤더로 물드는 아름다운 여행지이다. 사진/ 짠내투어
홋카이도 대표도시 ‘삿포로’는 일본인이 살고 싶은 도시 1위이며, 일본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였던 ‘오타루’는 축제와 낭만의 도시로 유명하다. 사진/ 짠내투어

이번 일본 홋카이도 편 여행경비는 항공권을 제외하고 1인당 13만 원이며, 설계자는 박나래, 정준영, 문세윤과 허경환이다. 

홋카이도 특별 부제는 ‘정준영을 이겨라’였다. 짠내투어 설계자 정준영은 일본 오사카와 후쿠오카 편에서 우승을 기록했으며, 일본 이외의 나라에서도 설계자로서 최다우승경험이 있는 짠내투어 설계자 중 절대 강자이다.

일본 홋카이도 편 여행경비는 항공권을 제외하고 1인당 13만 원이며, 설계자는 박나래, 정준영, 문세윤과 허경환이다. 사진/ 짠내투어

자칭 일본 여행 전문가라 칭하는 박나래는 “매번 일본 투어 할 때마다 자존심이 너무 상한다. 한 번을 못 이겼으니깐”이라고 전했고 이에 정준영은 “이번엔 한번 이겨보세요”라며 박나래에게 승리욕을 불태우게 했다. 

문세윤과 허경환은 한 팀으로 홋카이도 편 설계를 맡았고, 문세윤은 “반에서 꼴찌 하는 애랑 꼴찌 바로 앞에 애랑 묶어놓으면 게네 둘이 스터디 그룹 한다고 뭐 느냐고”라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특별 평가자로 배우 이수경이 함께했다. 그녀는 “자신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고 싶다”고 말했고, 짠내투어 제작진은 이수경이 줄 수 있는 평가 항목 ‘재발견’ 점수를 만들었다.

짠내투어 제작진은 이수경이 줄 수 있는 평가 항목 ‘재발견’ 점수를 만들었다. 사진/ 짠내투어

일본 홋카이도 1일 차 정준영 투어 시작 

짠내투어 일행은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했고, 1일 차 설계자 정준영은 “일단 공항에서 나간 후 바로 점심을 먹을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짠내투어 일행을 JR 열차 매표소로 이동시켰다. 

일본 신치토세 공항에서 시내 나가는 방법으로 택시는 소요시간 약 60분이며 1대 가격 약 10만 원(1만 엔). 버스는 약 70분 소요되는데 1인 가격은 약 1만 100원(1,030엔), JR 쾌속 열차는 소요시간 약 37분이며 1인 가격 자유석 약 1만 500원(1,070엔)이다. JR 쾌속 열차 지정석은 약 5,100원(520엔) 추가 결제해야 한다. JR 매표소는 한국과 같은 자동 매표기 시스템을 도입했다.

짠내투어 일행이 삿포로역에 도착하자 정준영은 “종일 지하철이랑 버스 타고 다녀야 해서 1일 승차권부터 사야 한다”고 말하며 버스 1일권과 지하철 1일권을 구매했다.

짠내투어 일행은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했고, 1일 차 설계자 정준영은 “일단 공항에서 나간 후 바로 점심을 먹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사진/ 짠내투어
짠내투어 일행이 삿포로역에 도착하자 정준영은 “종일 지하철이랑 버스 타고 다녀야 해서 1일 승차권부터 사야 한다”고 말하며 버스 1일권과 지하철 1일권을 구매했다. 사진/ 짠내투어

지하철 표를 구매하고 라면집으로 이동 중 짠내투어 일행은 배가 너무 고파 지하철 상가의 슈크림 빵을 구매해 먹었다. 장장 6시간 만에 일본에서 첫 음식을 먹은 짠내투어 일행은 슈크림 빵을 먹으며 “맛있다”고 극찬을 했고 다시 라면집으로 향했다. 

지상으로 나와 라면집을 찾으러 도보로 걷던 중 정준영은 “지금 우리가 걷고 있는 곳이 삿포로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이다. 삿포로의 메인 스트리트인 스스키노 거리이다”라고 말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짠내투어 일행은 라면집에 도착했다. 이곳은 홋카이도 맛집 100선에 선정되었고 전국 라멘 페스티벌에서 1위를 기록, 더불어 일본 유명인도 많이 찾는 라면집이다. 지난 2012년에는 미슐랭 특별판에도 소개되었으며 명품 된장으로 만든 미소 라멘은 이곳의 인기메뉴이다. 미소 라멘 가격은 약 7,850원(810엔)이다.

이곳은 홋카이도 맛집 100선에 선정되었고 전국 라멘 페스티벌에서 1위를 기록, 더불어 일본 유명인도 많이 찾는 라면집이다. 사진/ 짠내투어

짠내투어 일행은 이곳에서 야키교자(군만두), 미소 라멘(된장 라면)으로 통일해 주문했다. 허경환은 “일본 라멘 잘못 먹으면 약간 느끼한 것도 있는데 이 라멘은 안 느끼한 것 같다”고, 이수경은 “맛있다. 보통 된장 라멘이 생각나는 맛이 아니라 더 깊은 맛이 난다. 마치 사골 국물 같은 맛이다”라며 미소 라멘 맛을 전했다.

라멘을 맛있게 먹고 짠내투어 일행은 스스키노역에서 지하철 25분을 타고 마코마나이역에 도착, 마코마나이역에서 타키노 라인 추오버스 30분을 타고 산브라이토 마코마나이역에 도착했다.

짠내투어 일행은 스스키노역에서 지하철 25분을 타고 마코마나이역에 도착, 마코마나이역에서 타키노 라인 추오버스 30분을 타고 산브라이토 마코마나이역에 도착했다. 사진/ 짠내투어

정준영은 “여기는 삿포로 최대 규모의 공동묘지다”라고 소개했다. 짠내투어 일행이 도착한 이곳은 마코마나이 타키노레이엔이며 삿포로 돔 32배 면적의 69,000개의 묘지가 있으며 홋카이도 최대 규모의 추모 공원이다.

보라색 라벤더밭과 머리만 내민 커다란 불상이 이 공원의 상징이며 설계자는 건축의 거장 안도 다다오이다. 입장료는 기부금 형식의 입장료로 약 2,940원(300엔)이다.

정준영은 “여기는 삿포로 최대 규모의 공동묘지다”라고 소개했다. 사진/ 짠내투어

허경환은 “이 모야? 모아이 모아놨네”라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선사했고, 문세윤은 모아이를 보며 “서태지의 모아이 뮤직비디오에 들어간 듯한, 거기(이스터섬)에 견줄 만한 크기여서 장관이었어요. 절경이고요. 신이 주신 모아이였어요”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박명수는 라벤더밭을 보며 “여기 가족들이랑 와 봐야겠다”며 최고의 찬사를 말했다.

문세윤은 모아이를 보며 “서태지의 모아이 뮤직비디오에 들어간 듯한, 거기(이스터섬)에 견줄 만한 크기여서 장관이었어요. 절경이고요. 신이 주신 모아이였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 짠내투어
박명수는 라벤더밭을 보며 “여기 가족들이랑 와 봐야겠다”며 최고의 찬사를 말했다. 사진/ 짠내투어

마코마나이 타키노레이엔에서 관광을 하고 짠내투어 일행은 다시 버스와 지하철을 타고 스스키노역으로 돌아와 일본 삿포로 맥주 축제가 있는 곳으로 향했다. 정준영은 “세계에는 3대 맥주 축제가 있다. 독일 옥토버페스트, 칭다오 국제 맥주 축제, 삿포로 오도리 비어 가든이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 삿포로 오도리 비어 가든은 세계 3대 맥주 축제에 걸맞은 엄청난 스케일을 자랑한다. 보기만 해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맥주들이 한자리에 모여있고 장소마다 특색 있는 색다른 분위기를 낸다.

오도리 공원은 1구역부터 13구역까지 나뉘어 있는 공원으로 5구역에서 11구역까지 맥주 축제가 열리고 구역마다 다른 브랜드 맥주를 판매한다. 현지 맥주는 물론 세계 각국의 맥주를 판매해 ‘맥주의 천국’이라고 불린다.

일본 삿포로 오도리 비어 가든은 세계 3대 맥주 축제에 걸맞은 엄청난 스케일을 자랑한다. 사진/ 짠내투어
오도리 공원은 1구역부터 13구역까지 나뉘어 있는 공원으로 5구역에서 11구역까지 맥주 축제가 열리고 구역마다 다른 브랜드 맥주를 판매한다. 사진/ 짠내투어

짠내투어 일행은 이곳에서 맥주 한잔의 여유를 남기고 오도리역에서 지하철로 5분 이동해 마루야마 공원 역에 도착했다. 이곳에서 정준영은 “다시 버스를 타고 한 군데를 찍고 밥 먹고 오늘 쉰다”고 전하며 다음 편을 기대하게 했다. 

한편, 이번 짠내투어 촬영은 2018년 7월 27~30일에 진행되었고 짠내투어 제작진은 “홋카이도의 지진 피해가 조속히 복구되길 바랍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번 짠내투어 촬영은 2018년 7월 27~30일에 진행되었고 짠내투어 제작진은 “홋카이도의 지진 피해가 조속히 복구되길 바랍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사진/ 짠내투어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