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향기 가득 ‘풍동 애니골은 어떤 곳?’ 일산 가볼만한 곳과 맛집
상태바
가을 향기 가득 ‘풍동 애니골은 어떤 곳?’ 일산 가볼만한 곳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1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기타 가수들의 연주를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먹거리와 만날 수 있어
애니골은 7080에게 추억으로 남아있는 경의선 백마역에서 2km 떨어진 지점에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애니골이라고 하니 휴대폰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국내 여행지라기에는 이름이 너무도 독특한 애니골은 고양시에서 있는 경기도 지정 음식문화의 거리이다.

애니골의 위치는 7080에게 추억으로 남아있는 경의선 백마역에서 2km 떨어진 지점으로 당시 일산신도시가 개발되면서 자취를 감춰버린 백마역 카페 거리 대안으로 개발되었다.

경의선 기차를 타고 가던 그 시절의 낭만은 없지만 다국적 레스토랑과 카페가 줄지어 들어서 있어 주말여행지로 손색없는 애니골. 사진/ 코레일

경기 고양시 일산구 풍동 애니골을 찾으면 통기타 가수들의 연주를 들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먹거리와 만날 수 있다.

애니골이라는 지명은 풍동의 옛 이름인 ‘애현고을’을 발음 나는 대로 부르다 보니 애현골, 애인골을 거쳐 애니골로 부르게 된 것.

황량한 논두렁과 고즈넉한 소나무숲 대신 빽빽한 고층아파트 숲에 에워싸이게 됐지만 애니골 거리에서 옛 백마카페촌의 그림자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국내 여행지라기에는 이름이 너무도 독특한 애니골은 고양시에서 있는 경기도 지정 음식문화의 거리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통기타 카페 일색이었던 과거와 달리 지금 이곳에는 다국적 레스토랑과 카페가 줄지어 들어서있다. 물론 언더그라운드 포크가수나 발라드 가수들이 이어가는 라이브 카페도 인기몰이 중이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화사랑을 비롯해 쉘부르, 백마카페, 와 라이브카페, 아리아스가 대표적. 개중에는 손님이 직접 무대에 서서 노래를 부르거나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곳도 꽤 된다.

일산 애니골맛집 일산대게어때는 전국도소매 유통망을 갖추고 국산 대게 외에 수입대게, 킹크랩도 판매 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일산 애니골에 자리 잡은 일산대게어때는 배를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중간유통과정이 제거되어 보다 신선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대게 맛집이다.

아울러 일산 애니골맛집 일산대게어때는 전국도소매 유통망을 갖추고 있는 국산 대게 외에 수입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박달대게도 저렴하게 판매하는 중이다.

선주직판제인 일산대게어때는 중간유통과정이 없어 신선한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무엇보다 일산맛집 일산대게어때는 홍게찜, 대게찜, 킹크랩찜, 로스스터찜, 모듬회, 스페셜메뉴를 주문하면 샐러드, 미역, 완자튀김, 스테이크, 코다리튀김, 물회, 회스끼(회 , 연어 ,위소라 , 멍게 새우초밥) 만두튀김, 젓갈, 양파피클, 두부, 김, 호박볶음, 고등어, 열기, 연어머리, 코다리튀김, 홍게탕 등 고급스러운 스끼다시가 제공되어 푸짐한 한상으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사이드메뉴로 모듬회, 통우럭매운탕, 게라면, 게딱지밥이 있어 함께 맛볼 만하다.

대형 수족관을 갖추고 신선한 해물을 매일 주문진에서 공수해 제공하는 일산 대게어때.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 맛집 DB

대게어때는 대게뿐만 아니라 점신 특선 메뉴도 제공하고 있어 수시로 방문하기 좋은데 박달홍게정식, 랍스타, 주문진생선구이, 홍게뚝배기, 물회, 회덥밥 등 맛좋은 일품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직장인과 주부에게 일산 점심맛집으로 통한다.

애니골 맛집 일산대게어때 관계자는 “저희 업소는 대형 수족관을 갖추고 신선한 해물을 매일 주문진에서 공수해 제공한다”며 “품질 좋은 대게를 비롯해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고, 손질비를 따로 받지 않는 데다 객실 역시 깔끔하고 쾌적해 각종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라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