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타고 강원도 원주 여행, 가볼만한 맛집은?
상태바
가을을 타고 강원도 원주 여행, 가볼만한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1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엄기념관, 입석사, 오랜미래신화박물관 등 원주 추천 여행
원주시는 강원도 내륙을 대표하는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미식까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는 국내여행으로 큰 사랑을 받는 여행지이다. 우리나라 최고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는 곳으로 가을을 맞이해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원주시는 강원도 내륙을 대표하는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그리고 미식까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강원도기념물 제76호로 지정된 조엄기념관은 가족들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중에서도 강원도기념물 제76호로 지정된 조엄기념관은 가족들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1764년 조엄 선생이 고구마를 들여와 백성들의 기근을 해결한 것을 기리기 위한 박물관이다.

조엄기념관은 한옥형태로 세워져 있으며, 조선통신사였던 조엄 선생의 생애와 고구마의 전래과정, 고구마 활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상과 사진, 서책 자료 등이 전시되어 있다.

가을을 맞이해 입석사를 방문해보는 것도 원주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을을 맞이해 입석사를 방문해보는 것도 원주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치악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입석사는 신라시대 원효대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다만 정확하게 전해지는 것은 아니라 그 창건에 신비로움을 전하는데, 고려시대에 조성된 석탑과 입석대, 마애불좌상이 자리를 잡고 있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원주시 문막읍에서는 오랜미래신화미술관이 자리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원주시 문막읍에서는 오랜미래신화미술관이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한국 최초의 신화 테마 미술관으로 상설 전시장과 다용도 전시장에서 다양한 신화관련 예술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상설 전시장에서는 신화와 상징, 대지의 신화, 여신신화, 저승신화 등 다양한 신화 내용을 주제로 회화, 조각, 공예작품을 상설 전시하고 있으며 신화캠프 등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해 이색적인 원주 여행을 돕고 있다.

가을을 맞이해 이색적인 원주의 가을 여행지도 둘러봤다면 원주 맛집에서 먹거리로 배를 채우는 것은 어떨까. 원주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동해안 홍게를 무한으로 제공하는 원주 가볼만한곳으로 사랑받는 곳이다.

소금산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다양한 방송과 미디어에서 소개된 곳으로 선주 직판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소금산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다양한 방송과 미디어에서 소개된 곳으로 선주 직판 대게전문점이다. 직접 조업한 게를 중간 유통과정 없이 판매해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원주 맛집이다.

원주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이런 까닭에 수율과 신선도 높은 홍게를 맛볼 수 있는데, 홍게 특유의 비린 맛을 잡기 위해 와인에 숙성 후 쪄내고 있다. 게먹고회먹고에서는 홍게 무한리필뿐만 아니라 대게, 킹크랩 등을 시세에 따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원주 맛집으로 통한다.

원주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수율과 신선도 높은 홍게를 맛볼 수 있는데, 홍게 특유의 비린 맛을 잡기 위해 와인에 숙성 후 쪄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게를 먹고 난 뒤에는 얼큰한 게라면과 게뚜껑밥 등 함께 먹을 수 있으며 새우튀김과 물회 등 맛있는 사이드메뉴도 있어 원주에서 푸짐한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게먹고회먹고는 네이버 예약시 5%할인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인증시 5%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원주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게먹고회먹고는 네이버 예약시 5%할인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인증시 5%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원주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