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하고 떠날 수 있는 패키지 여행 “어디가 좋을까?”
상태바
안심하고 떠날 수 있는 패키지 여행 “어디가 좋을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여행상품 선정증서 수여식 개최... KRT, 우수여행상품 7년 연속 선정 등
우수여행상품 선정사업은 여행사에게 여행상품을 개발하도록 유도하고, 여행객들에게는 양질의 여행상품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개최되고 있다. 사진/ KRT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주관하는 2018/2019 우수여행상품 선정증서 수여식이 지난 12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개최됐다.

우수여행상품 선정사업은 여행사에게 고품질․고부가가치 여행상품을 개발하도록 유도하고, 여행객들에게는 양질의 여행상품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선정된 상품은 51업체 160개 상품으로 부문별로는 내국인의 국내여행상품 60개, 내국인의 해외여행상품 60개, 외국인의 국내여행상품 40개가 선정됐다.

평가기준은 사고에 대한 예방 및 대처방안 등이 배점에서 높은 기준으로 적용됐으며, 여행시장에서 환경보호 및 현지공생이 중요해진만큼 사회기여 기준도 높게 반영했다. 사진/ 한국여행업협회

평가기준은 소비자보호와 안전성 비중이 50%로 최근 여행객 증가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예방 및 대처방안 등이 배점에서 높은 기준으로 적용됐으며, 여행시장에서 환경보호 및 현지공생이 중요해진만큼 사회기여 기준도 10~15%가 반영했다.

KATA는 올해 말까지 방송과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년 계절별로 발간·배포되고 있는 계간지는 이미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호평을 받고 있으며, 영상제작을 통한 유튜브 홍보 등은 우수여행상품 제도를 더욱 많이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KRT, 우수여행상품 7년 연속 선정

KRT가 2018/2019 우수여행상품 국외여행 부문 상품 선정 소식을 전했다. 사진/ KRT

KRT가 2018/2019 우수여행상품 국외여행 부문 상품 선정 소식을 전했다.

올해 총 572개 접수 상품을 대상으로 전문 평가 위원회가 안전성, 독창성, 시장성과 소비자보호, 사회 기여도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했다. 특히 자문위원제를 도입하고 소비자단체, 칼럼니스트, 파워블로거 등 소비자 위주 심사위원 증원을 통해 보다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상품 선정에 만전을 기했다는 평이다.

올해 창립 19주년을 맞는 KRT는 지난 2012/2013 우수여행상품을 시작으로 7년 연속 우수여행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2018-2019 국외여행 부문 우수여행상품으로 ▲ 북인도 골든트라이앵글 6일+국내선1회 ▲내 인생의 북유럽 3국 9일 ▲ 스위스일주+프랑스일주 12일 총 3개의 상품이 선정됐다.

올해 창립 19주년을 맞는 KRT는 지난 2012/2013 우수여행상품을 시작으로 7년 연속 우수여행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KRT

장숙연 KRT 경영기획사업부 이사는 “고객과의 신뢰를 확보하고 고품질의 여행상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직원들의 꾸준한 노력의 결실이라 생각된다”며 “현업에서 구슬땀 흘려 일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