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간사이공항 폐쇄로 오사카·삿포로 노선 운항 중단
상태바
대한항공, 간사이공항 폐쇄로 오사카·삿포로 노선 운항 중단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9.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노선 56편 대상으로 결항 조치
대한항공은 태풍으로 인한 일본 오사카 간사이공항 폐쇄로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오사카 노선에 대한 전면 운항 중단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대한항공은 태풍으로 인한 일본 오사카 간사이공항 폐쇄로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오사카 노선에 대한 전면 운항 중단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인천~간사이, 김포~간사이, 부산~간사이, 제주~간사이 등 48편에 대한 결항 조치를 실시한 바 있다.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도 인천~간사이, 김포~간사이, 부산~간사이 노선 56편을 대상으로 결항 조치를 실시키로 했다.

또한 삿포로 지역 지진 피해로 인한 치토세 공항 폐쇄로 지난 6일 인천/삿포로(4편), 부산/삿포로(2편) 등 총 6편을 결항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향후 해당 공항 상황 변화에 따라 노선 운항 재개 및 특별편 편성 등을 추가로 검토하고 있다”며 “현재 공항 폐쇄로 인한 취소편에 대해서는 예약 변경 및 환불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고 말했다.

명절 후유증 극복할 추석 전후 특가 이벤트

티웨이항공은 9월 추석 연휴를 피해 조금 더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특가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9월 추석 연휴를 피해 조금 더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특가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특가 이벤트는 9월 10일(월) 오전 10시부터 9월 16일(일)까지 일주일간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대상은 인천과 대구, 부산, 김포, 제주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이며, 탑승기간은 9월 10일(월)부터 10월 31일(수)까지다. 일부 제외 기간이 있으며,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국제선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 포함)은 ▲후쿠오카 4만 6,000원~, ▲오키나와·도쿄(나리타)·오사카 5만 6,000원~, ▲구마모토·사가·오이타 6만 1,000원~, ▲마카오 7만 5,100원~, ▲가오슝·타이중 7만 6,700원~, ▲세부 10만 100원~, ▲다낭 10만 4,600원~, ▲괌 14만 840원부터 등이다.

이외에 별도로 대구에서 출발하는 홍콩 노선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편도 총액 운임은 ▲7만 100원부터 시작되며, 이벤트 기간 내 왕복 항공권을 구매한 분들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이벤트를 공유한 분들 중, 총 50명을 추첨해 7만원 상당의 홍콩 오션파크 일일 입장권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홈페에지를 참고하면 된다.

제주항공 ‘제주 청소년 꿈꾸는 수학여행’ 개시

제주항공은 올해부터 제주지역 모든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의 수도권 수학여행을 전액 지원키로 한 데 따른 ‘제주 청소년 꿈꾸는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9월 7일부터 시작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올해부터 제주지역 모든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의 수도권 수학여행을 전액 지원키로 한 데 따른 ‘제주 청소년 꿈꾸는 수학여행’ 프로그램을 9월 7일부터 시작한다.

제주항공은 지난 5월 제주도 아동복지협회(회장 김순실)와 제주지역 전체 4개 아동복지시설의 교육여행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학여행에 필요한 항공료와 숙박비, 체재비 등 경비 전액을 지원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제주 청소년 꿈꾸는 수학여행’은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제주항공이 준비한 프로그램과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한 활동 등을 2박3일 일정으로 진행한다.

9월7일 수학여행 첫 날, 제주항공을 찾아 조종사와 객실승무원이 비행을 준비하는 승무원 라운지와 종합통제본부 등을 견학하고, 객실훈련센터에서 직업체험 활동 등을 한다.

이들을 위한 항공편과 체재비는 제주항공에서 제공하며, 숙박은 지난 9월1일 제주항공 호텔로 문을 연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에서 묵게 된다.

일본항공, ‘2018 국가서비스대상’ 외국 항공사 부문 선정

일본항공은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2018 국가서비스대상’에 ‘외국 항공사’ 부문에 선정되었다. 사진/ 일본항공

일본항공(JAL)은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2018 국가서비스대상’에 ‘외국 항공사’ 부문에 선정되었다.

일본항공은 2016년을 포함하여 총 5회 동안 Flightstats사로부터 ‘주요 국제선 항공사 부분 정시성 1위`에 선정되었으며, 최근 6년 연속 `아시아-태평양 메이저 항공사 부분 정시성 1위`에 선정되었다.

아울러 2018년 7월에는 세계적 권위의 SKYTRAX사로부터 5성 항공사로 인정받아, 세계 최상급 수준의 서비스와 품질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