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으로 떠나는 주말여행, 가을에 떠나는 맛집은?
상태바
강릉으로 떠나는 주말여행, 가을에 떠나는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솔향수목원, 오대산 소금강지구, 경포가시연습지 등 강릉 추천 여행
강원도 강릉은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는데, 여름과 달리 오색으로 물든 산과 숲을 만날 수 있어 여행의 볼거리를 더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의 풍경을 담은 9월이 다가오고 있다. 강원도 강릉은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는데, 여름과 달리 오색으로 물든 산과 숲을 만날 수 있어 여행의 볼거리를 더한다.

강릉시 구정면 강릉 솔향수목원은 강릉의 생태를 잘 느낄 수 있는 힐링여행지로 사랑받는 곳이다. 솔향수목원은 금강소나무 원시림을 간직한 78만 5000㎡에 23개 테마로 꾸며진 강릉 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강릉 솔향수목원은 금강소나무 원시림을 간직한 78만 5000㎡에 23개 테마로 꾸며진 강릉 풍경을 감상하기 좋다. 사진/ 속초시청

특히 이곳의 소나무 숲은 자생수종인 금강소나무로 하늘 높게 쭉쭉 뻗은 길 사이로 산책을 즐길 수 있어 강릉의 가을을 느끼기 제격이다.

강릉시 연곡면에서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명산으로 손꼽히는 오대산국립공원을 만날 수 있다. 오대산은 무려 300㎢에 달하는 면적으로 평창군과 홍천군 그리고 강릉시까지 그 영역이 뻗어있다.

오대산국립공원 중 강릉시에서는 소금강 지구가 유명한데, 이름 그대로 금강산에 버금갈 정도로 그 풍경이 수려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에서는 소금강 지구가 유명한데, 이름 그대로 금강산에 버금갈 정도로 그 풍경이 수려하다. 더불어 오대산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울창한 산림을 자랑해 서식하는 동식물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강릉시 운정동에서는 신비의 가시연을 만날 수 있는 경포가시연습지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뜨거운 여름, 꽃을 피우는 연으로 화려한 자태를 뽐내는 경포가시연습지는 가을에는 연과 갈대로 그 풍취를 더한다.

강릉시 운정동에서는 신비의 가시연을 만날 수 있는 경포가시연습지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경포호수를 낀 한적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야생화와 조각공원 등을 만날 수 있고 가을부터는 경포가시연습지를 방문하는 조류의 모습도 함께 관찰할 수 있다.

이처럼 청정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강릉은 9월 여행자의 발길을 머물게 하고 있다. 특히 강릉여행과 함께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맛집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그중에서도 대게는 특유의 맛은 물론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최고의 강릉 미식으로 손꼽힌다. 강릉맛집 대영유통은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유명하다.

최상급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대영유통은 선주직판제 전문점으로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더불어 해외에서 직수입한 대게를 유통하고 있어 가격과 신선도를 모두 잡은 강릉가볼만한곳으로 알려졌다.

주문진맛집 대영유통은 대형창고를 운영해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등 전국 수산시장에 대게와 킹크랩 유통을 담당해 다양한 미디어에서도 소개됐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더불어 주문진맛집 대영유통은 대형창고를 운영해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등 전국 수산시장에 대게와 킹크랩 유통을 담당해 다양한 미디어에서도 소개됐다.

뿐만 아니라 대게를 먹으면 13여가지에 이르는 곁다림찬이 무료로 제공되어 테이블 가득 채워지는 강릉맛집이다. 오징어순대전, 단호박찜, 각종 나물, 젓갈, 게라면, 활어회, 게딱지 볶음밥이 기본으로 제공이 되어 푸짐한 강릉 인심을 느낄 수 있다.

대영유통은 SNS 인증 할인이벤트와 네이버 예약 시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강릉에서 저렴하게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강릉 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한편, 대영유통은 SNS 인증 할인이벤트와 네이버 예약 시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강릉에서 저렴하게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강릉 맛집으로 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