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걷기 좋은 설악산 코스와 속초 맛집
상태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걷기 좋은 설악산 코스와 속초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3대 여행지 속초, 가을 초입에 방문하기 좋아
이름도 특이한 주전골은 승려를 가장한 도둑 무리가 이곳에서 위조 엽전을 주조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강원도 3대 여행지인 속초는 가을의 초입에 방문하기 좋은 도시다. 산과 바다, 호수를 두루 즐길 수 있는 가운데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길도 여러 곳 보유하고 있다.

이름도 특이한 주전골은 승려를 가장한 도둑 무리가 이곳에서 위조 엽전을 주조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설악산 오색약수에서 용소폭포까지 3.2km에 이르는 주전골 탐방로는 계곡을 따라 데크가 완만하게 이어지기 때문에 남녀노소 편하게 걷기 좋다.

오색약수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쌉싸래한 맛이 특징으로 16세기 성국사 승려가 발견한 약수로 알려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주전골 트레킹은 탐방지원센터 약수교 건너 오색약수부터 먼저 맛본 후 출발하면 된다. 오색약수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쌉싸래한 맛이 특징으로 16세기 성국사 승려가 발견한 약수로 알려졌다. 2011년 홍천 삼봉약수, 인제 개인약수와 함께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오색약수를 지나면 본격적으로 주전골 탐방로가 시작된다. 계곡을 따라 3.5km가량 데크가 이어져 있는데 주전골의 자연과 생태, 명소 등을 소개하는 안내 표지판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용소폭포는 주전골 탐방로의 대미를 장식하는 경관이라고 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그렇게 20분간 걸으면 성국사가 나타난다. 신라시대 삼층석탑과 돌사자, 돌계단이 되어버린 옛 석물 등 고찰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다.

탐방로는 물 맑은 계곡과 울울창창한 숲길, 기암괴석을 아우르며 이어지는데 계곡 사이로 우뚝 솟은 독주암, 넓은 소를 이루는 선녀탕은 주전골의 비경으로 꼽힌다. 이어 나타나는 용소폭포는 주전골 탐방로의 대미를 장식하는 경관으로 암반 사이로 미끄러지듯 떨어지는 폭포가 한 폭의 그림을 연상시킨다.

곁들이찬을 다 먹어 갈 때쯤 찜통에서 맛있게 쪄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대게가 등장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맛집 탐방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속초 여행의 중요한 코스라고 할 수 있다.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 사이에서도 사랑 받는 속초 식당으로 대게잡이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선주가 직접 가게를 운영하다보니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대포대게회작판장에서는 시세보다 저렴한 게찜을 맛볼 수 있다.

손님은 식당 1층에 마련된 커다란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직접 골라 요리를 맡기게 되는데 대게뿐만 아니라 랍스타, 킹크랩, 홍게, 털게 등 다채로운 게를 고를 수 있다.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할 시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돼 지루함 없는 식사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무엇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게 요리를 주문할 시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돼 지루함 없는 식사시간으로 만들어 준다.

언뜻 눈에 들어오는 곁들이찬만 해도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골뱅이, 새우, 게살전병,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젓갈, 마카로니샐러드, 김치, 해초무침, 스파게티 등으로 일일이 세기가 어려울 정도이다.

풍성한 곁들이찬을 다 먹어 갈 때쯤 찜통에서 맛있게 쪄서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대게가 등장한다. 대게는 다 좋은데 손질이 귀찮다고?

속초 대게 맛집 대포대게회작판장은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 사이에서도 사랑 받고 있는 속초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가볼만한 곳인 대포대게 회직판장에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이미 먹기 좋게 껍질 손질이 되어 있어 식사에 따른 불편함이 조금도 없다. 또한 손님이 원할 경우 사이드 메뉴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주문할 수 있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관계자는 “게찜과 함께 맛보면 더욱 좋은 게딱지볶음밥, 게라면도 꼭 경험하시라”며 “선주 직판이다 보니 도매가 수준으로 대게찜, 활어회, 해산물 등 바다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자부심으로 여긴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MBC 생방송 오늘저녁 ‘상상초월 1+1 통큰맛집’, KBS 생생정보 ‘동해안 삼시세끼 게를 먹으면 회 물회 무한리필’ 편에 소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