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첫사랑 남친’ 류이호 내한, 타이베이 가을여행지 홍보
상태바
대만의 ‘첫사랑 남친’ 류이호 내한, 타이베이 가을여행지 홍보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8.21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화항공 및 국내 여행업체와 손잡고 ‘FUN TAIPEI’ 여행 코스 안내
대만 현지 ‘홍사부 우육면’ 조리장(좌)이 류이호(가운데), 천스위(우) 국장이 함께하는 ‘타이베이 우육면’ 조리 시범을 보이고 있다. 사진/ 임요희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대만의 국민 남친‘ 류이호가 21일(화) 한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5월 이후 두 번째 이루어진 것이다.

영화 ’안녕, 나의 소녀‘로 우리나라에도 많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류이호의 이번 방문 목적은 타이베이 관광전파국의 ‘Fun Taipei 타이베이 동계 여행 코스’ 홍보를 위한 것이다,

‘타이베이 겨울 여행’ 홍보 기자회견에서 류이호는 유창한 한국말로 ”안녕하세요, 저는 류이호입니다“라고 인사했다. 사진/ 임요희 기자

서울 중구 플라자호 4층 메이플홀에서 개최된 '2018 펀 타이베이, 맛있고 즐거운 타이베이 겨울 여행“ 홍보 기자회견에서 류이호는 유창한 한국말로 ”안녕하세요. 저는 류이호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라고 인사했다.

류이호는 ”대만에서 꾸준히 한국어 공부를 하고 있다“며 한국 시장 진출에 뜻이 있음을 시사했다. 아울러 ”한국 영화나 드라마에서 대사 분량이 적은 배역은 충분히 소화할 수 있다“고 말해 좌중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베이터우 시는 자연이 아름다운 곳으로 가을, 겨울철 스파에서 릴렉스 하기에 적당하다. 사진/ 타이베이 시정부 관광전파국

류이호에게 대만 여행지를 추천해 달라고 하자 "타이베이에 괜찮은 여행지가 많다”며 “그중 베이터우 시는 자연이 정말 아름다운 곳으로 가을, 겨울철, 스파에서 릴렉스 하기에 적당하다”고 말했다.

베이터우는 대만의 유명한 온천마을로 40곳이 넘는 온천장을 보유하고 있다. 베이터우 온천은 대수산에서 흘러 내려온 백광, 청광, 철광질 등의 성분이 신경통과 중풍에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전 세계를 통틀어 타이완에서만 발견되는 광석인 베이터우석(北投石)이 치료효과를 높이기 때문인데 이 돌에 함유된 미량의 방사성 원소 라듐은 면역, 소염, 진통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베이터우 온천박물관은 18세기 초 온천이 최초로 개발된 당시의 외관을 그대로 보여준다. 사진/ 타이베이 시정부 관광전파국

류이호는 베이터우 온천박물관에 대해서도 언급을 빠뜨리지 않았다. 신베이터우 전철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베이터우 온천박물관은 18세기 초 온천이 최초로 개발된 당시의 외관을 그대로 보여준다.

온천이 건설될 일본에서는 영국 빅토리아양식이 혼재된 네오르네상스양식이 유행하고 있었는데 이곳 베이터우 온천도 이에 따라 지어진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실내는 일본 다다미방으로 구성되어 있었다고 한다.

베이터우는 대만의 유명한 온천마을로 40곳이 넘는 온천장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타이베이 시정부 관광전파국

베이터우 온천가를 따라 산길을 올라가다 길 끝자락 울창한 숲속에서 온천수의 진원지 디러구(地熱谷)와 만날 수 있다. 입구부터 코를 찌르는 유황냄새, 후끈후끈한 열기,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김이 장난이 아닌데 조그만 가면 울퉁불퉁한 암석 사이로 팔팔 끓는 온천수를 볼 수 있다.

디러구 온천수의 온도는 80~100도 가량으로 계란을 넣으면 바로 익어버린다. 울타리가 쳐 있긴 하나 자칫 잘못하다 소지품을 떨어뜨리지 않도록 조심하자.

베이터우 온천가를 따라 산길을 올라가다 보면 길 끝자락에서 온천수의 진원지 디러구와 만날 수 있다. 사진/ 타이베이 시정부 관광전파국

히로히토 일본 황태자가 방문해 유명해진 룽나이탕, 세 개의 섹션으로 된 친환경 노천탕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하루 중 물을 교체하고 청소를 하는 타임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잘 맞추어 가야 한다.

그밖에 타이베이 인근에는 야생 버드나무라는 뜻의 예류, 광산 지역인 진과스, 온천마을 우라이, 항구도시 지룽, 타이완의 예 정취가 살아있는 지우펀, 도자기 마을 잉꺼 등의 관광지가 있다.

제5회 ‘대만 우육면 대회’ 우승에 빛나는 ‘홍사부 우육면' 사진/ 임요희 기자

행사를 주관한 타이베이 시정부 관광전파국 천스위(陳思宇) 국장은 “타이베이는 교통이 편리하고, 미식이 발달했으며, 우호적인 여행 환경과 신구의 조화가 특색”이라며 “무엇보다 자유 여행객들이 방문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천 국장은 직장인 여행, 우정여행, 가족여행 등 각 대상에 맞춘 특색 있는 여행 코스를 추천했다.

이 외에도 이날 제5회 ‘대만 우육면 대회’ 우승에 빛나는 ‘홍사부 우육면(洪師父牛肉麵)’ 조리장이 등장해 천스위 국장과 류이호가 함께하는 ‘타이베이 우육면’ 조리 시범에 나섰다. 이날 참석한 기자 외 국내여행업계 관계자는 홍사부 우육면을 시식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중화항공 다이너스티 패키지 ‘FUN TAIPEI’ 에어텔 프로모션 상품을 구매하면 2박3일, 1박2일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는 298,000원에 득템할 수 있다, 사진/ 중화항공

한편 타이베이시는 지난 6월 하나투어 국제 여행 박람회(Hana Tour International Travel Show)에 참가 차 한국을 방문, 타이베이 하계 자유여행 혜택 여행 상품을 홍보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중화항공, KKday, 모두투어와 협력해 ‘FUN TAIPEI’ 동계 여행 코스 홍보를 위한 것으로 한국 여행객이 오는 11월 30일까지 중화항공 다이너스티 패키지 ‘FUN TAIPEI’ 에어텔 프로모션 상품을 구매하면 2박3일, 1박2일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는 298,000원(세금 미포함, 약 8500 NTD) 및 274,000원(세금 미포함, 약 7800 NTD)부터 예약 가능하다.

3박4일 타이베이 온천 반자유여행 코스의 경우 모두투어 홈페이지 및 오는 8월 30일(목)부터 9월 2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모두투어 여행 박람회에서 구매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