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기다리는 속초, “설악산 여행과 맛집은 어디로?”
상태바
가을을 기다리는 속초, “설악산 여행과 맛집은 어디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에 더욱 아름다운 설악산, 금강굴, 설악동야영장, 설악 케이블카 등 속초 가볼만한 곳
선선한 바람과 함께 가을이 찾아오고 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은 사계절 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날씨로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사진/ 설악케이블카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선선한 바람과 함께 가을이 찾아오고 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은 사계절 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날씨로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특히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의 풍경과 함께 단풍으로 여행자의 시선까지 사로잡을 예정으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이 가득해진다.

시원한 가을바람과 단풍과 함께 설악산 등산도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설악산의 풍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금강굴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시원한 가을바람과 단풍과 함께 설악산 등산도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설악산의 풍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금강굴이 있다.

설악산 중턱 해발 600m 지점에 위치한 금강굴은 가는 길이 험하고 어려워 쉽게 접할 수 없는 속초의 명소이다. 곳곳에 설치된 부교와 계단을 통해 이용해야 갈 수 있는 이곳은 설악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설악산 최고의 명소 중 한 곳으로 손꼽힌다.

금강굴 자체는 작은 석굴이나 고승이 도를 닦던 곳으로 신비로움을 자아낸다. 또한 굴까지 오르면서 내려다보이는 천불동계곡 역시 최고의 단풍 여행지로 매우 아름다운 풍경을 뽐낸다.

설악산의 단풍을 즐긴다면 속초시 청봉로에 위치한 설악동야영장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의 단풍을 즐긴다면 속초시 청봉로에 위치한 설악동야영장도 빼놓을 수 없다. 야영장 면적 약 10만여㎡에 이르는 설악동 야영장은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규모의 야영장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가만히 있어도 힐링이 되는 설악산의 풍경을 즐길 수 있고 주변으로 비룡폭포, 양양 낙산사, 신흥사, 청초호 등과 인접해 있어 속초 가을 여행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설악산의 참모습을 즐기고자 한다면 설악 케이블카를 이용해보자. 사진/ 설악케이블카

설악산의 참모습을 즐기고자 한다면 설악 케이블카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설악 케이블카는 사시사철 언제나 많은 여행자가 찾는 속초의 명물이다. 더욱이 가을에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룰정도로 꼭 체험해야할 여행 콘텐츠로 자리를 잡고 있다.

케이블카를 타면 주변으로 보이는 설악산의 풍경과 함께 권금성 일대의 깎아낸 듯한 기암절벽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속초와 설악산의 가을 풍경을 기다리며 속초 최고의 별미로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속초 여행에서 빠지지 않는다. 속초에는 많은 사람들이 속초 미식인 대게를 맛보려 대게 전문점을 찾지만 그중에서도 속초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이 있다.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어선을 보유한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어선을 보유한 선주직판제 대게전문점이다. 이 때문에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고 품질 좋은 대게를 맛볼 수 있어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특히 대게를 직접 수입하고 유통까지 겸하고 있어 중간 유통마진이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비치대게직판장은 대게를 직접 수입하고 유통까지 겸하고 있어 중간 유통마진이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속초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비치대게는 손질비 없이 먹기 좋게 손질되어 나가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대게를 먹을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손님이 직접 게를 지정할 수 있어 더욱 신뢰를 주고 있다. 대게를 주문만 해도 싱싱한 활어회와 새콤달콤한 게살물회 등 풍성한 곁다림찬 20여 종도 제공되는 속초맛집이다.

더불어 비치대게는 손질비 없이 먹기 좋게 손질되어 나가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대게를 먹을 수 있는 속초맛집으로 통한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로 예약시, SNS 인증시 최대 10% 할인된 요금에 대게를 맛볼 수 있어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