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생태체험 “자연이 내게로 왔다” 곰배령 탐방과 동명항 맛집
상태바
속초 생태체험 “자연이 내게로 왔다” 곰배령 탐방과 동명항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8.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선계곡부터 곰배령까지 약 5km에 걸쳐 생태탐방구간 조성, 예약 통해 투어 가능
인제에서 속초 가는 길, 점봉산 정상에서 남쪽으로 내려가는 능선에 곰배령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인제에서 속초 가는 길, 점봉산 정상에서 남쪽으로 내려가는 능선에 곰배령이 있다. ‘천상의 화원’이라 불릴 정도로 야생화가 만발한 이곳은 산 전체가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생물권보존지역이라 입산이 금지된다.

하지만 강선계곡부터 곰배령까지 약 5km에 걸쳐 생태탐방구간이 조성되어 있어 걷기 좋으며 무엇보다 아름다운 야생화를 가까이서 만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방태산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과 계곡이 자랑인 천혜의 탐방지로 꼽힌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초여름 꽃인 괴불주머니, 물참대, 개별꽃, 줄딸기는 이미 지고 지금은 가을에 피는 꽃인 빗자루국화, 땅귀개, 싸리 탑풀 등이 슬슬 고개를 내밀고 있다.

신선이 내려와 놀고 간다는 강선계곡의 물소리를 들으며 울창한 숲과 아름다운 야생화를 감상하노라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든다.

곰배령 투어는 하루 300명에게만 탐방을 허락하므로 인터넷 예약은 필수다. 아울러 방태산자연휴양림과 방동약수를 함께 들러볼 수 있다.

방동약수는 탄산과 철분 함량이 높아 톡 쏘는 특징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방태산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과 계곡이 자랑인 천혜의 탐방지로 수량이 풍부한 이단폭포를 지나 소나무 숲과 낙엽송림을 잇는 생태관찰로가 조성되어 아이들과 산책하기 좋다.

캠핑 마니아를 위한 야영 데크가 갖추어져 있어 하루 숙박도 허락한다. 인근 방동약수는 탄산과 철분 함량이 높아 톡 쏘는 특징이 있다. 소화 장애, 위장병에 효험이 있는데다 물맛이 좋아 꼭 들를 것을 권한다.

속초 가는 길, 곰배령과 함께 비치대게직판장이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날이 슬슬 선선해지면서 여름철 잃었던 입맛이 돌아올 때다. 동해안 최고의 별미로 손꼽히는 대게는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칼륨 등의 무기질과 타우린이 풍부한 보양식품이자 전국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는 별미 음식이다.

대게의 주요 성분인 타우린은 혈압조절, 혈당조절의 기능이 있으며 시력보호, 알코올해독, 심장기능 강화, 간 기능 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에서는 게찜을 주문하면 테이블 가득 곁들이찬이 차려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대게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원산지인 속초를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 관광지일수록 음식 값이 비싸다는 편견 때문에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런 걱정을 덜 수 있는 업소가 속초 동명항 입구에 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식당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면서 최고의 품질을 가진 대게, 킹크랩 등 속초 특산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게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선 원산지인 속초를 방문하는 것이 좋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1층에 위치한 대형 수족관에서 직접 게를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받은 대게가 조리되는 동안에는 3층 식당으로 올라가 다양한 뷔페식 셀프바부터 활어회, 게살물회, 게라면, 게딱지볶음밥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