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 국내 호텔 최초 '실내 공기질 인증' 공인
상태바
서울신라호텔, 국내 호텔 최초 '실내 공기질 인증' 공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1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미세먼지·라돈 등 10개 항목 모두 우수한 평가
서울신라호텔은 16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실내 공기질과 그 관리 수준에 대해 공식 인증을 받았다. 사진/ 서울신라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서울신라호텔이 국내 호텔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의 ‘실내 공기질 인증’을 취득해 호텔업계를 선도하는 친환경 호텔로 공인 받았다.

서울신라호텔은 16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실내 공기질과 그 관리 수준에 대해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객실, 피트니스를 포함한 8개 업장의 현장실사 등 공정한 절차를 거쳐 평가되었다.

'실내 공기질 인증'은 국민 건강을 위해 환경친화적인 실내 공간을 확산시키기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10가지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실사를 거쳐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다중이용시설과 작업장, 사무실, 학교 등을 평가 대상으로 하며, 실내 공기와 관리 상태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우수성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서울신라호텔은 평가 대상인 오염물질 10개 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유해인자의 실내농도를 측정하는 그린퍼센트 기준으로 대부분의 항목에서 90%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일산화탄소, 폼알데하이드, 초미세먼지, 곰팡이 등 4개 항목은 100%를, 총부유세균, 라돈 등 2개 항목은 99%를 획득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작년 ‘환경마크’ 인증에 이어 올해 ‘실내 공기질’ 인증까지 받아, 친환경과 공기질에 민감한 고객들로부터 ‘안전한 호텔’이란 호평을 받게 됐다. 서울신라호텔은 지난해 7월 환경부 산하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과정에서 환경 유해물질 배출을 최소화 하는 호텔에 수여하는 ‘환경마크’를 받은 바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수상

파라다이스시티 매거진이 ‘2018 레드닷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세가사미가 발행하고 있는 ‘PARADISE CITY(파라다이스시티)’ 매거진이 ‘2018 레드닷 어워드(2018 Red Dot Award)’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파라다이스시티’ 매거진은 ‘아트테인먼트(Art-Tainment)’에 담긴 문화예술적 가치를 전하고자 제작한 파라다이스시티의 영∙중문 매거진이다. 리조트 내 최신 이벤트 및 프로모션 소식부터 아트슈머(Artsumer)를 위한 아트 컬렉션, 다채로운 색감의 패션 화보, 글로벌 스타들이 참여한 파라다이스시티 행사 현장 등 정보와 시각적 재미를 모두 갖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레드닷 어워드에서는 ‘휴양이란 일상에 치여 메말라있던 감성을 순간순간 채우고 채워주는 것’이라는 파라다이스시티의 지향점을 비주얼로 형상화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포토그래퍼,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 아티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신구 창작자들과 협업을 통해 예술과 엔터테인먼트의 조화로 창조된 파라다이스시티의 특징을 감각적으로 표현해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지난 3월 세계 3대 홍보물 어워즈 ‘머큐리 어워즈’와 세계적 권위의 국제 기업 홍보물 시상식 ‘아스트리드 어워드’에서 연속 수상하며 한류 콘텐츠를 선도하는 랜드마크로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이번 레드닷 어워드까지 삼연속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트테인먼트 리조트의 입지를 다졌다.

계정현 IR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장은 “파라다이스시티 매거진은 기존 IR 매거진의 방향성을 넘어 창의적인 아티스트들의 시선을 담아 독자에게 예술적 영감을 불러일으키고자 했다”라며 “머큐리, 아스트리드, 레드닷 어워드의 3연속 석권 또한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파라다이스시티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