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과 즐거운 하루 ‘속초 여행’ 어디로? 조양동 맛집 찾기
상태바
자녀들과 즐거운 하루 ‘속초 여행’ 어디로? 조양동 맛집 찾기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8.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탐방안내소, 국립산악박물관 등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박물관 많아
설악산국립공원 설악동 초입에 위치한 설악산탐방안내소는 설악산의 지형, 지질, 생태를 테마로 다루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파도소리 시원한 속초를 찾아 많은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얼마 안 남은 여름방학, 보다 뜻깊게 보내려면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 박물관, 체험여행지를 찾아보자.

갈색 목재로 건물을 마감해 저 멀리 보이는 설악산의 모습과 잘 어우러지도록 설계한 설악산탐방안내소. 사진/ 한국관광공사

설악산국립공원 설악동 초입에 위치한 설악산탐방안내소는 설악산의 지형, 지질, 생태를 테마로 다루고 있다. 또한 설악산 훼손지를 복구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자녀들에게 자연사랑의 마음을 심어주기 제격이다.

외관 역시 친환경적인데 갈색 목재로 건물을 마감해 저 멀리 보이는 설악산의 모습과 잘 어우러지도록 했다. 매주 월요일 휴무이며 오전 9시에 오픈해 오후 5시에 문을 닫는다.

국립산악박물관에서 암벽체험에 도전 중인 어린이들, 사진/ 한국관광공사

노학동 설악산 자락에 위치한 국립산악박물관(미시령로)은 건강한 산행문화 향유를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우리나라 등산 역사, 등반 기록 등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등산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3개의 상설전시실, 각종 등산관련 체험을 위한 고산체험(VR체험 포함), 암벽체험, 산악교실 등 3개의 체험실 외에 기획전시실, 산악관련 세미나와 산악영화 상영 및 각종 교육이 가능한 공간인 영상실을 구비하고 있다.

기타 설악산을 파로라마로 만날 수 있는 옥상정원과 야외공연장, 야외정원도 이곳의 자랑. 하절기인 현재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한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의 비밀은 조리용기의 압력의 이용, 대게의 불순물은 제거하고 대게의 보드라운 식감은 유지하는 ‘대게 찌기’에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즐거운 박물관 기행을 마쳤다면 설악산 올라가는 길목 조양동 맛집을 방문해보다. 속초 가볼만한 곳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특허대게’는 특허 받은 비법을 통해 쪄낸 특별한 게찜을 주메뉴로 갖고 있는 곳이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의 비밀은 조리용기의 압력의 이용, 대게의 불순물은 제거하고 대게의 보드라운 식감은 유지하는 ‘대게 찌기’에 있다.

비린내 없이 담백한 대게 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찜뿐만 아니라 킹크랩, 홍게, 박달왕대게 등 다양한 게요리를 시가로 즐길 수 있다.

새우, 문어, 소라, 생선구이 등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하게 제공되는 곁들이찬이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속초 조양동 맛집.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매일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무엇보다 속초 조양동 맛집의 특허대게는 가게 앞에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는 중이다. 고객은 식당 입구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골라 주문한다는 것 또한 특이하다.

여기에 새우, 문어, 소라, 생선구이 등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하게 제공되니 한 끼 잘 먹었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는 속초 대게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