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8월 원주 여행, 출렁다리 주변 맛집은 어디?
상태바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8월 원주 여행, 출렁다리 주변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 흥법사지 삼층석탑, 원주역사박물관 등 원주 가볼 만한 곳은?
강원도 원주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비롯해 수많은 역사 유적지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길 만한 체험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이다. 사진/ 원주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8월을 맞이해 강원도 원주로 떠나는 가족여행자들이 많다. 강원도 원주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비롯해 수많은 역사 유적지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함께 즐길 만한 체험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이다.

무더위는 아직 물러가지 않았지만, 아이들과 함께 원주로 떠나 이색적인 추억을 쌓고 여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주시 지정면에는 보물 제464호로 지정된 원주 흥법사지 삼층석탑을 만날 수 있다. 고려의 대표적인 석탑으로 2층 기단 위에 3층 탑신을 쌓은 일반형 석탑이다.

원주시 지정면에는 보물 제464호로 지정된 원주 흥법사지 삼층석탑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높이는 약 3m, 길이는 약 60cm로 고려시대의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귀부를 비롯해 석축, 문터, 여러 주춧돌이 남아있다.

영천사도 원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영천사는 고려의 고승이 창건한 사찰로 원래이름은 영전사였다. 그러던 것이 사찰 주변으로 신비로운 샘이 솟는다고 해 그 이름이 바뀌었다.

영천사는 고려의 고승이 창건한 사찰로 원래이름은 영전사였다. 그러던 것이 사찰 주변으로 신비로운 샘이 솟는다고 해 그 이름이 바뀌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영천사의 유물로는 보물 제358호로 지정된 영전사지보제존자사리탑 2기가 전하는데, 1915년에 경복궁으로 옮겨져 현재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보관 중이다.

원주시 봉산로에서는 원주지역의 민속자료와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원주역사박물관이 있다. 이곳에서는 원주 지역의 역사와 민속 문화를 수집하고 전시하고 있다.

원주역사박물관은 역사실, 민속생활실, 고미술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토요 인문학 대금강좌, 어린이 예절교실, 가족 주말 문화교실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여행자와 소통해 나가고 있다.

원주시 봉산로에서는 원주지역의 민속자료와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원주역사박물관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아이들과 함께 원주의 역사 여행도 즐기고 여름철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원주 맛집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주에는 다양한 맛집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원주 출렁다리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이 있다.

원주 소금산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문진 어선 유진호에서 직접 공수한 질 좋은 대게를 제공하는 선주 직판 업체로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원주 가볼만한 곳이다.

원주 소금산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문진 어선 유진호에서 직접 공수한 질 좋은 대게를 제공하는 선주 직판 업체로 신선한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원주 가볼만한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이런 까닭에 시중 도매가격보다도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원주 출렁다리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당일 잡은 게를 판매해 남다른 게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주문진대게회타운은 게찜을 주문하면 다양한 곁다림찬도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는 원주 출렁다리 맛집이다. 생선구이, 간장게장, 생선조림, 활어회, 물회 등 풍성한 해산물 요리가 함께 차려진다.

문진대게회타운은 게찜을 주문하면 다양한 곁다림찬도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는 원주 출렁다리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원주 맛집 DB

한편,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변으로 원주 가볼만한 곳과 소금산 출렁다리 등 인접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손색없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