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엔 박물관도 많아...” 강릉을 즐기는 테마여행과 맛집은 어디?
상태바
“강릉엔 박물관도 많아...” 강릉을 즐기는 테마여행과 맛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경민화박물관, 선교장 전통가구박물관, 참소리축음기&에디슨과학박물관 등 강릉 추천 여행지
강릉시에서는 기존의 자연관광에 다양한 박물관을 통해 여행자에게 재미와 추억을 선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릉은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문화시설을 즐겨볼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강릉시에서는 기존의 자연관광에 다양한 박물관을 통해 여행자에게 재미와 추억을 선사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강릉에서는 30여 곳의 박물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더불어 옛성현의 가르침을 전하는 박물관이 있는가 하면, 현대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박물관까지 다채로움으로 강릉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강릉시 사천면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그림인 민화를 전시하는 부경민화박물관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사천면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그림인 민화를 전시하는 부경민화박물관을 만날 수 있다. 부경민화박물관은 생활공간의 장식이나 민속적인 관습에 따라 그려진 민화를 통해 과거를 되돌아볼 수 있는 명소이다.

여행자들은 민화를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생활 속 다양한 문화와 그 의미를 배울 수 있게 된다.

강릉시 연곡면에 위치한 선교장에서는 우리나라 조상들의 삶이 담긴 가구들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연곡면에 위치한 선교장에서는 우리나라 조상들의 삶이 담긴 가구들을 만날 수 있다. 강릉선교장 전통가구박물관에서는 가톨릭 관동대와 강릉시립박물관 등으로부터 지원받은 장롱류, 침대류, 반닫이, 제사, 혼례상 등 1000여 점 이상의 가구들이 전시되어 있다.

선교장 전통가구박물관은 과거의 문화를 담은 가구들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을 가져다주고 있다.

이색적인 박물관을 만나보고 싶다면 강릉시 송정동에 위치한 참소리축음기&에디슨과학박물관이 제격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색적인 박물관을 만나보고 싶다면 강릉시 송정동에 위치한 참소리축음기&에디슨과학박물관이 제격이다.

이곳은 음악 박물관 성격의 참소리축음기박물관과 에디슨 발명품 위주인 에디슨사이언스뮤지언으로 나뉘어 있으며, 설립자가 세계 60여 개국을 돌며 수집한 명품 축음기, 라디오, 에디슨의 발명품 등을 전시하고 있다.

다양한 강릉의 여행지도 둘러보고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강릉 맛집에서 미식의 즐거움도 찾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강릉 여행이다. 경포대 인근은 강릉 맛집으로 유명한데, 그중에서 경포대 횟집으로 알려진 경해횟집이 있다.

경포대 맛집인 경해횟집 동해에서 생산된 신선한 해산물과 자연산 활어회 그리고 강릉의 명물 대게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경포대 맛집인 경해횟집 동해에서 생산된 신선한 해산물과 자연산 활어회 그리고 강릉의 명물 대게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경해횟집은 선주 직판 업체로 매일 아침 직접 조업한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어 신선한 맛을 더하는 경포대 횟집이다. 뿐만 아니라 해산물을 주문과 동시에 손질해 최상의 신선도를 자랑하고 있는 강릉 맛집이다.

경해횟집은 선주 직판 업체로 매일 아침 직접 조업한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어 신선한 맛을 더하는 경포대 횟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경해횟집의 인기 메뉴는 모든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경해횟집의 인기 메뉴는 모든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이다. 자연산 활어회는 물론 대게, 조개 등을 함께 맛볼 수 있고, 강릉의 미식인 초당 순두부와 함께 간장게장까지 제공한다.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에 푸짐한 강릉 한 상을 즐길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경해횟집은 더불어 경포대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분위기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강릉맛집으로 가족여행, 동호회 모임 등 단체모임 장소로도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