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여행, 대한민국 속초 게스트하우스 10곳과 대포항 맛집
상태바
가성비 갑 여행, 대한민국 속초 게스트하우스 10곳과 대포항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8.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변 가깝고, 깨끗하고, 저렴함이 강점인 속초 게스트하우스 추천
생각만 해도 즐거운 여름휴가, 파도소리 시원한 속초에서 알차게 보내보자. 사진/ 게스트하우스웨이브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생각만 해도 즐거운 여름휴가, 파도소리 시원한 속초에서 알차게 보내보자. 문제는 경비! 호텔이 너무 비싸다면 게스트하우스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하루 호스텔 게스트하우스’는 해변에서 도보로 12분 거리에 있으며 투숙객 평점 9.0을 획득했다. 사진/ 하루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위드유 호텔 게스트하우스’는 해변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는 ‘게하’로 투숙색 평점 9.1를 획득했다. 정원, 테라스, 공용 라운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변에 속초해수욕장과 속초엑스포타워가 위치해 있다.

숙소에서 대포항까지 3km, 설악 워터피아까지는 7km이다. 객실마다 샤워시설이 있는 전용 욕실을 갖추고 있으며, 미국식 조식을 제공한다.

‘하루 호스텔 게스트하우스’는 해변에서 도보로 12분 거리에 있으며 투숙객 평점 9.0을 획득했다. 사진/ 하루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하루 호스텔 게스트하우스’는 해변에서 도보로 12분 거리에 있으며 투숙객 평점 9.0을 획득했다. 속초 시외버스 터미널 바로 건너편에 위치해 입지가 좋다. 구내 카페에서 소프트드링크와 주류를 구매할 수 있다. 아침에는 시리얼과 토스트로 구성된 간단한 조식을 제공한다.

각 침대마다 전용 커튼과 독서등이 설치되어 있고 도미토리룸에는 사물함과 평면 TV가 마련되어 있으며 공용욕실에는 샤워 시설과 무료 욕실용품이 갖추어져 있다. 속초 엑스포 공원에서 2.3km, 등대 해변은 1km 거리이다.

‘속초&게스트하우스’는 해변에서 도보로 4분 거리에 있으며 투숙개 평점 9.1을 획득했다. 사진/ 속초&게스트하우스

‘속초&게스트하우스’는 해변에서 도보로 4분 거리에 있으며 투숙개 평점 9.1을 획득했다. 대포항에서 5km 떨어져 있으며, 설악 워터피아는 6km, 속초 해수욕장은 1.9km 거리에 있다. 속초엑스포타워, 영랑호와도 가깝다.

1인, 2인, 3인, 4인 등 다양한 룸 타입이 있으며 공용 주방을 이용할 수 있다. 객실에는 샤워 시설, 무료 세면도구, 헤어드라이어가 구비되어 있다. 매일 아침 미국식 조식이 제공된다.

속초 게스트 하우스 중 최고의 평점을 차지한 곳은? 사진/ 게스트하우스웨이브

그밖에 속초에서 평점이 높은 게스트하우스로 설악펜션(9.1), 매일그대와(9.1), 게스트하우스웨이브(9.7), 스토리하우스(9.1), 인소게스트하우스(9.1), 에그하우스(8.8), 굿스테이 스마일 리조트(8.0)이 있다.

품질 좋은 동해안 대게를 비롯해 제철 활어회,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보고 싶다면 속초 대포항에 위치한 ‘대포대게회직판장’을 방문해보자. 이곳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상차림을 제공한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멋진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무엇보다 이곳 대포대게회작판장은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시세보다 저렴하게 게찜을 즐길 수 있다. 식당 1층에 조성된 커다란 수족관에서 고객들이 직접 먹고 싶은 대게를 골라 주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대게찜은 주문과 동시에 바로 조리된다. 신선함과 담백함은 기본! 제철 활어회를 비롯해 물회, 해산물모둠 등 서비스 곁들이찬이 20여 가지 이상 셀프바를 통해 무한리필로 제공된다.

대포대게에서는 제철 활어회를 비롯해 물회, 해산물모둠 등 서비스 곁들이찬이 20여 가지 이상 셀프바를 통해 무한리필로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대포대게회직판장 업체 관계자는 “대게찜과 함께 즐기는 게딱지볶음밥, 게라면 등도 인기 있는 별미”라며 “선주 직판이다 보니 도매가격 수준으로 대게찜, 활어회, 해산물 등 바다 먹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자부심으로 여긴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터미널 맛집 혹은 속초해수욕장 맛집으로도 알려진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멋진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을 마련해 가족 외식은 물론 직장 회식, 동호회 등 각종 모임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