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떠나는 속초 여행, 자녀와 함께하면 좋은 곳과 맛집
상태바
가족과 함께 떠나는 속초 여행, 자녀와 함께하면 좋은 곳과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7.3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젓갈박물관, 조양동 선사유적 등 자녀와 함께 갈만한 곳 안내
속초젓갈박물관은 우리의 전통음식 가운데서도 ‘젓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사진/ 동해안젓갈 콤플렉스센터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국내 대표 피서여행지 속초는 시원한 동해바다와 웅장한 설악산 외에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할만한 괜찮은 박물관도 많이 보유한 곳이다.

속초젓갈박물관(동해안젓갈 콤플렉스센터)은 우리의 전통음식 가운데서도 ‘젓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소이다.

빼어난 자연환경은 기본, 여행자에게 다양한 재미, 미식까지 선사하는 여행 명소 속초.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무엇보다 젓갈박물관은 젓갈의 기원과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데다 직접 젓갈을 요리해 볼 수 있는 ‘젓갈 요리 체험장’을 갖추고 있어 눈으로만 감상하는 여타 박물관과 차별화되어 있다.

젓갈콤플렉스센터 1층에 위치한 ‘속초젓갈박물관’ 요리 체험장을 방문하면 어린이, 청소년 외 성인도 직접 젓갈을 담구고, 젓갈퓨전요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속초는 시원한 동해바다와 웅장한 설악산 외에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할만한 괜찮은 박물관도 많이 보유한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현장 체험은 최소 1일전 사전 전화예약을 통해 이루어지며 성원이 10명 이상 될 때 진행된다. 10인 이하의 개인 및 단체는 다른 단체와 함께 체험 가능하다. 체험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평소에는 젓갈을 먹기 어려웠던 아이들도 직접 배우며 만들어보는 과정을 겪고 나면 젓갈을 좋아하게 된다. 젓갈뿐만 아니라 천연비누와 향초도 만들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 부모와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과정은 훗날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속초 선사로길에 위치한 조양동 유적은 신석기 시대와 청동기 시대를 이어주는 특별한 고리로 평가 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족과 함께 속초를 찾았다면 체험학습지로 속초 조양동 유적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 선사로길에 위치한 조양동 유적은 사적 제376호로 지정된 우리나라 대표 선사시대 유적이다.

특히 3호 주거지가 있던 터에서 출토된 굽손잡이 그릇은 신석기 시대의 유적인 함경북도 무산 호곡동에서 출토된 유물과 유사하다. 신석기 시대와 청동기 시대를 이어주는 특별한 고리가 바로 조양동 유적이다.

여러분은 지금 속초에서 가장 맛있는 대게를 즐기고 계십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자녀와 함께 갈만한 곳으로 속초 명물, 대게 맛집이 있다. 속초에는 다양한 맛집이 자리 잡고 있지만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알려진 ‘특허대게’는 특허 받은 비법을 통해 쪄낸 특별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찜 비법은 조리용기의 압력의 이용, 대게의 불순물은 제거하고 대게의 보드라운 식감은 유지하는 데 있다.

새우, 문어, 소라, 생선구이 등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하게 제공되는 곁들이찬이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속초 조양동 맛집.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비린내 없이 담백한 대게 맛을 즐길 수 있는 속초 대게 맛집 ‘특허대게’는 대게뿐만 아니라 킹크랩, 홍게, 박달왕대게 등 다양한 게요리를 시가로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가게 앞에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은 식당 입구 수족관에서 자기가 먹고 싶은 대게를 골라 주문한다는 것 또한 특이하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는 가게 앞에 당일 시세를 공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여기에 새우, 문어, 소라, 생선구이 등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하게 제공되니 한 끼 잘 먹었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는 조양동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