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로 떠나는 여름 여행, 물회 맛집 가볼 만한 곳은?
상태바
속초로 떠나는 여름 여행, 물회 맛집 가볼 만한 곳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7.1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엑스포타워, 속초 유람선, 학무정 등 속초 추천 여행지
속초는 우리나라 최고의 여름 휴양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푸른 동해와 녹음이 우거진 설악산 등 여름을 보내기 좋은 여행 명소가 많기 때문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는 우리나라 최고의 여름 휴양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푸른 동해와 녹음이 우거진 설악산 등 여름을 보내기 좋은 여행 명소가 많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속초는 가볼만한 곳도 많아 여행자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동해와 설악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속초 엑스포타워가 있다.

속초시 청초호변 녹지공원에 마련된 속초 엑스포타워는 높이 73.4m의 전망타워이다. 그 모습 역시 일반적인 전망타워와 달리 수직으로 상승하는 역동적인 형태를 취하고 있어 이색적인 속초의 모습을 전하고 있다.

속초시 청초호변 녹지공원에 마련된 속초 엑스포타워는 높이 73.4m의 전망타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전체 수용인원은 약 100여 명으로 낮에 방문해도 좋지만 해 질 무렵이나 야간에 방문하면 더욱 추억에 남는 속초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속초 엑스포타워 인근에는 속초에서 해상관광을 즐길 수 있는 속초 엑스포 유람선도 이용해볼 수 있다.

총 3코스로 운항하는 속초 엑스포 유람선은 설악산의 풍경과 함께 낙산 의상대 등 다양한 속초 명소를 방문할 수 있다. 코스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약 1시간~1시간 30분간 운행하며 속초 8경 중 하나인 조도를 선회하고 오는 코스도 있어 속초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속초 엑스포타워 인근에는 속초에서 해상관광을 즐길 수 있는 속초 엑스포 유람선도 이용해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도문동에 위치한 학무정도 속초 8경 중 하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속초시 도문동에 위치한 학무정도 속초 8경 중 하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쌍천 옆 소나무숲 사이에 있는 이곳은 조선후기 유학자인 매곡 오윤환이 제자 양성을 위해 설립한 곳이다.

이곳의 소나무 숲속에서 선비들이 글을 짓고 시를 읊으며 학문을 쌓았다. 이곳은 정자 4면으로 모두 현판이 걸려있는데, 남쪽에는 학무정, 북쪽에는 영모재, 북동쪽에는 인지당, 남서쪽에는 경의재라고 써있는 것이 특이하다.

속초의 아름다운 풍경도 즐기고 속초의 자연 속에서 여름에 즐길 수 있는 미식 물회를 맛보는 것은 어떨까. 여름철 대표 미식이 물회를 판매하는 속초 맛집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으뜸가는 맛으로 사랑받는 청초수물회가 있다.

여름철 대표 미식이 물회를 판매하는 속초 맛집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으뜸가는 맛으로 사랑받는 청초수물회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 청초수물회는 다른 물회 전문점과 달리 사골을 넣어 끓인 육수로 그 맛의 깊이를 더했다. 더불어 매일 들어오는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감칠맛을 살리고 있다.

특히 속초물회맛집 청초수물회를 대표하는 메뉴로 해전물회가 있다. 해삼, 전복, 멍게, 오징어, 광어가 나오는 해전물회는 일반 물회에 해삼과 전복이 들어있어 시원한 맛에 식감까지 더하고 있다.

얼큰하고 구수해 해장국으로 사랑받는 섭국과 20가지 재료를 넣고 만든 오징어 순대도 그 맛이 일품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청초수물회는 그 맛뿐만 아니라 속초의 멋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청초수물회는 물회를 시키면 공깃밥과 국수도 취향에 맞게 넣어 먹을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뿐만 아니라 얼큰하고 구수해 해장국으로 사랑받는 섭국과 20가지 재료를 넣고 만든 오징어 순대도 그 맛이 일품이다.

청초수물회는 그 맛뿐만 아니라 속초의 멋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청소수물회는 4층 건물로 품격있는 신관을 오픈했는데, 4층에는 카페가 있어 아름다운 청초호를 바라보며 로스팅커피를 즐길 수 있다. 속초 물회도 즐기고 속초 여행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속초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