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빅데이터로 본 여름철 관광지는 어디?
상태바
T맵 빅데이터로 본 여름철 관광지는 어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7.1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인기 관광지와 맛집 10선 발표
여름철 야외(자연) 관광지 분석 결과, 가장 많이 찾은 곳은 ‘해수욕장’이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SK텔레콤과 공동으로 스마트폰 기반 내비게이션 ‘T맵(티맵)’의 최근 3년간 검색량을 기준으로 광역지자체별 여름철(7~8월) ‘인기 관광지와 맛집 10선’을 발표했다.

여름철 야외(자연) 관광지 분석 결과, 가장 많이 찾은 곳은 ‘해수욕장’이었다. 많이 찾은 전국 해수욕장 50곳 중 낙산해변, 협재해변 등 강원도 및 제주도 내 해수욕장이 상위권을 기록했다.

또한 광명동굴, 재인폭포 등 ‘폭포/계곡/동굴’ 및 동막해수욕장캠핑장, 석모도자연휴양림 등 ‘캠프장/자연휴양림’의 방문 건수도 2015년 대비 2017년에는 각각 58.6%, 48.1% 늘어났다. 캐리비안베이, 김해롯데워터파크와 같은 실내 ’수영장/놀이시설’도 10.7% 증가하는 등 인기가 높았다.

과천과학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등 가까운 ‘박물관/기념관/미술관/과학관’ 및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신한카드 판스퀘어 등 ‘전시장/공연장’과 같은 실내문화시설 방문 건수도 2015년 대비 각각 169.3%, 186.3%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근거리, 당일치기 등의 ‘여행의 일상화(staycation)’ 경향을 읽을 수 있었다.

여행예능프로그램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단골 콘텐츠인 ‘맛집’ 도 이번 T맵 데이터에서 상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삼계탕 및 냉면, 밀면, 막국수와 같은 면류 등 여름철 특화 음식점들이 지역별로 인기 목적지로 나타났다.

공사가 방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7 외래관광객실태조사’에서 한국 방문시 주 고려 요인으로 ‘음식/미식탐방(44.5%→52.8%)’을, 또한 가장 좋았던 활동으로 ‘식도락 관광(16.5%→19.6%)’이라 응답한 비중이 전년 대비 증가했는데, 음식은 국내관광은 물론 외국인들의 한국관광을 활성화 하는데 그 역할이 점차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3년간의 방문 추이를 살펴본 결과 각 지자체별 인기관광지들이 올 여름에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 여름 휴가는 국내 지방 명소를 찾아 그 지역 대표 음식을 맛보며 더위를 나는 것이 지방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하와이 관광청, 현대백화점에서 <알로하 하와이 위크> 개최

하와이 관광청은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7월 6일부터 29일까지 약 4주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현대백화점 부산점 두 곳에서 하와이 여행을 테마로 하는 <알로하 하와이 위크>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사진/ 하와이 관광청

하와이 관광청은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7월 6일부터 29일까지 약 4주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현대백화점 부산점 두 곳에서 하와이 여행을 테마로 하는 <알로하 하와이 위크>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하와이 관광청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공동으로7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층에 위치한 문화홀에서 <Play, Relax, Food & Drink> 세 가지를 주제로 하와이 상품 및 이벤트를 선보인다.

10층에 위치한 문화홀에는 와이키키 해변을 모티프로 한 20m 길이의 초대형 볼 풀장을 설치, 마치 하와이에 온 듯 한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매주 주말에는 국내 대표 DJ들을 초청, 바캉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라이브 디제잉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하와이 해변가의 로컬 마켓을 옮겨놓은 듯한 <와이키키 비치 마켓>이 들어서 패션,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등 바캉스 시즌을 대비한 다양한 비치 웨어 및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코나 맥주, 카우 커피 등 하와이 로컬 식품 브랜드도 만나 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부산점은 7월 13일부터 29일까지 <알로하 하와이 in 부산>을 주제로 브랜드 할인 혜택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7월 21일에는 백화점 내에서 하와이 전통 훌라 공연, 하와이안 칵테일 쇼, 헤나 체험 등을 포함해 다채로운 공연 및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또한, 지하 1층 대 행사장에서는 하와이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 페스티벌을 개최, 하와이 대표 음식인 아히 포케, 파인애플 등을 비롯해 칵테일, 맥주 등을 맛볼 수 있는 코너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하와이 쿠킹 클래스를 진행, 셰프와 함께 하와이 전통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