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이색 오름 여행, 함께 가볼만한 표선 맛집은?
상태바
제주 이색 오름 여행, 함께 가볼만한 표선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6.2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여행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제주 오름 추천 여행지
바다를 둘러보고 제주를 상징하는 크고 작은 오름까지, 한 달을 살아도 모자란 것이 제주 자연을 탐방하는 것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제주에는 빼어난 자연 풍경을 자랑하는 여행지가 많다. 비단 바다뿐만이 아니라 제주를 상징하는 크고 작은 오름까지, 한 달을 살아도 모자란 것이 제주 자연을 탐방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제주도를 즐기는 특별한 여행으로 제주 여행의 낭만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제주시 간월동로에 위치한 삼의양오름은 5.16도로를 지날 수 있는 오름으로 정상에는 풀밭으로 이뤄진 산정분화구가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제주시 간월동로에 위치한 삼의양오름은 5.16도로를 지날 수 있는 오름으로 정상에는 풀밭으로 이뤄진 산정분화구가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은 오름 상단부에서 샘이 솟아나고 있는데, 이를 세미오름이라고 부르다가 한자음을 차용해 삼의양(三義讓)이라고 불려지게 됐다. 완만한 경사로 해송이 듬성듬성 자라나고 있고, 남사면에서는 자귀나무 등을 만날 수 있다.

제주시 조천읍에서는 쌍둥이형 복합화산체인 바늘오름이 있다. 원형 화구였던 이곳은 유암의 유출로 화구륜이 파괴돼 지금은 말굽형 모양을 이루고 있다.

제주시 조천읍에서는 쌍둥이형 복합화산체인 바늘오름이 있다. 원형 화구였던 이곳은 유암의 유출로 화구륜이 파괴돼 지금은 말굽형 모양을 이루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바늘오름을 돌아가면서 삼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고, 삼나무를 벗어나면 해송과 쥐똥나무, 찔레나무 등이 서식하고 있어 잠시 숲을 걸어보며 제주에서의 여유를 즐기기 좋다.

영화 연풍연가에서 촬영지로 알려진 산굼부리는 산에 난 구멍이라는 이름답게 진기한 형태의 오름이다. 천연기념물 제263호로 지정된 이곳은 둘레가 2km가 넘는 화구가 인상적인데, 이곳에서 장동건과 고소영이 걷는 장면으로 등장했다.

영화 연풍연가에서 촬영지로 알려진 산굼부리는 산에 난 구멍이라는 이름답게 진기한 형태의 오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은 아름다운 풍경만큼이나 다양한 생태계로 유명하다. 분화구의 내부는 높이에 따라 온대와 난대지역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워낙에 큰 화구이다보니 태양이 비치는 일사량과 일조시간에 따라서도 식생이 달라진다.

특히 이곳은 다른 오름들과 달리 관광명소로 알려지면서 편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산굼부리는 다른 오름들과 달리 관광명소로 알려지면서 편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주를 대표하는 맛집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제주 표선에는 흑돼지 맛집으로 알려진 흑돼지 고을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제주의 아름다운 오름도 탐방해보고 제주의 명물인 흑돼지도 맛보는 것은 어떨까. 제주를 대표하는 맛집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제주 표선에는 흑돼지 맛집으로 알려진 흑돼지 고을을 빼놓을 수 없다.

표선 해비치 해수욕장과 제주민속촌 인근에 위치한 흑돼지 고을은 오름은 주변으로 오름은 물론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여기에 흑돼지고기와 해산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주 표선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제주 해비치 맛집 흑돼지 고을은 참숯불에 초벌로 구워서 나와 고기냄새가 적게 나지만, 흑돼지의 풍미는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흑돼지 전문점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제주 해비치 맛집 흑돼지 고을은 참숯불에 초벌로 구워서 나와 고기냄새가 적게 나지만, 흑돼지의 풍미는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흑돼지 전문점이다.

뿐만 아니라 이곳의 대표메뉴인 전복 모듬구이를 주문하면 생흑오겹살과 목살, 전지, 가브리살, 갈매기살은 물론, 활전복과 딱새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제주 표선 맛집이다.

전복 모듬구이를 주문하면 생흑오겹살과 목살, 전지, 가브리살, 갈매기살은 물론, 활전복과 딱새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제주 표선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흑돼지 고을의 반찬 또한 일품이다. 모든 반찬은 직접 사장이 만들고, 돌미역은 제주 해녀가 직접 채취한 것만을 사용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흑돼지 고을의 반찬 또한 일품이다. 모든 반찬은 직접 사장이 만들고, 돌미역은 제주 해녀가 직접 채취한 것만을 사용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공기밥을 주문하면 된장찌개를 서비스로 제공하며 현금으로 결재하면 육포를 증정한다.

한편, 제주 표선 맛집 흑돼지 고을은 아침식사도 가능하다. 매일 10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하며, 아침 식사를 하면 간장게장과 옥돔구이까지 맛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