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으로 떠나는 힐링 체험 '눈길'
상태바
숲으로 떠나는 힐링 체험 '눈길'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6.2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 치유 참가자, 에코힐링캠핑 모집 등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강원도 횡성에 있는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장기 체류 산림치유프로그램인 ‘6일간의 숲 치유’프로그램 7월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 산림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숲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거리를 진행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6일간의 숲 치유 참가자 모집

우선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강원도 횡성에 있는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장기 체류 산림치유프로그램인 ‘6일간의 숲 치유’프로그램 7월 참가자를 모집한다.

7월부터 10월까지 총 6회 진행하는 ‘6일간의 숲 치유’ 프로그램의 7월 과정은 1기(7월 1일∼7월 6일), 2기(7월 8일∼7월 13일)로 예정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국립자연휴양림의 우수한 숲 치유인자에 산림치유지도사의 전문적인 지원을 병행하여 숲에서의 집중적인 휴식과 치유를 통해 국민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햇살 숲에서 변화를 찾다’라는 주제로 ▲쉼표(웃음운동) ▲즐김(노르딕워킹) ▲살핌(다담나누기) ▲챙김(건강산행) ▲변화(기체조) 등 5개 영역의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5박 6일 동안 계속해서 국립자연휴양림에 머무르면서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장기 체류를 희망하는 국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휴관일인 화요일도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학생 이상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기수 당 7팀(1인∼4인 기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6월 19일(화) 10시부터 국립자연휴양림 대표 블로그 및 유선전화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19만 5천원으로 현장에서 결재하면 된다.

가족형 1박2일 아웃도어 프로그램 ‘에코힐링캠핑’ 참가자 모집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강원도 춘천 용화산자연휴양림에서 가족단위 1박2일 아웃도어 프로그램인 ‘에코힐링캠핑’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 산림청

아울러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강원도 춘천 용화산자연휴양림에서 가족단위 1박2일 아웃도어 프로그램인 ‘에코힐링캠핑’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6년 제1기를 시작으로 3년째 개최하는 ‘에코힐링캠핑’은 안전하고 올바른 캠핑문화를 확산하고 야외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기획한 특별 여름 프로그램이다.

올해도 산림레포츠로 특화되고 수려한 계곡을 자랑하는 강원도 춘천 용화산자연휴양림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월 30일 제25기를 첫 시작으로 제32기까지 총 8회, 1박2일 일정으로 주말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떠나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이라는 테마로 ▲ 계곡 트레킹, ▲ 인공암벽 등반 ▲ 숲속 날다람쥐 ▲ 캠핑 푸드 만들기, ▲ 숲속 날기, ▲ 노르딕워킹 체험, ▲ 목공예 체험 등 숲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하였다.

6세부터 15세 이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기수 당 선착순으로 7가족을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6월 26일 10시부터 국립자연휴양림 공식 블로그에서 하면 된다. 참가비는 가족 당(3∼5인기준) 12만원으로 현장결제만 가능하고 텐트 등 캠핑에 필요한 장비는 휴양림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캠핑 프로그램은 전문 등산 강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국립자연휴양림 직원이 직접 진행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