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루프탑 카페 TOP7, 와인 한 잔과 함께 가슴에 담는 풍경
상태바
스위스 루프탑 카페 TOP7, 와인 한 잔과 함께 가슴에 담는 풍경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6.2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스에서는 화창한 날씨의 아침을 맞으며 커피 한 잔을 위해 도심지의 풍경을 내려다보이는 특별한 공간을 찾는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스위스에서는 화창한 날씨의 아침을 맞으며 커피 한 잔을 위해 도심지의 풍경을 내려다보이는 특별한 공간을 찾는다.

바로 건물 옥상에 마련된 카페나 레스토랑 테라스 석이다. 특히 스위스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철이 오면 호화로운 만찬은 물론, 퇴근 후 친구들과 한 잔 나누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루프탑은 로컬들에게 인기다.

취리히의 힐틀 다흐테라쎄는 110년이 넘는 역사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채식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힐틀의 루프 테라스는 취리히 루프탑 중에서도 초록 오아시스같은 곳이다.

취리히의 힐틀 다흐테라쎄는 110년이 넘는 역사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채식 레스토랑으로 유명하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쇼핑을 하다가 잠시 쉬어 가면서 힐틀의 올데이 뷔페를 맛보기 좋은 곳이다. 이곳만의 특별한 커피와 스페셜티 티를 갖추고 있는 안락한 카페와 화려한 칵테일 메뉴를 갖춘 우아한 바로도 인기다.

호텔 슈바이처호프의 스카이 테라스는 스위스 수도 베른에 펼쳐진 아름다운 지붕 풍경을 한 아름 안겨준다. 7월과 8월에는 테라스에서 아침 요가 레슨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때문에 건강하게 아침을 시작하려는 로컬들에게 인기가 대단하다.

저녁 어스름이 내리면 테라스에 낭만적인 촛불이 하나둘 켜지고 칵테일이나 와인과 함께 저녁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이 달콤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루체른의 몬타나 비치 클럽조명이 아름다운 디자이너 바에 고운 모래, 라운지와 카바나, 비치 소파를 갖춘 루프탑은 루체른 로컬들에게 뜨거운 곳이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루체른의 몬타나 비치 클럽조명이 아름다운 디자이너 바에 고운 모래, 라운지와 카바나, 비치 소파를 갖춘 루프탑은 루체른 로컬들에게 뜨거운 곳이다.

루체른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자리한 호텔 몬타나에 마련된 몬타나 비치 클럽에서 여유로운 음악에 취해 바라보는 루체른 호수와 알프스, 구시가지는 여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도시에서 쇼핑이나 산책을 즐기다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곳인 취리히의 루프탑 레스토랑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취리히의 루프탑 레스토랑도 빼놓을 수 없다. 도시에서 쇼핑이나 산책을 즐기다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곳으로 손님들이 집처럼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된 공간이 인상적이다.

실내는 티크 목재와 구리, 놋쇠로 둘러싸인 독특한 분위기가 인상적이고, 테라스 공간은 취리히의 지붕들이 보이는 기막힌 풍경을 선사한다.

로잔의 익스오익스오 바는 퇴근 후 한잔하려는 로컬들로 북적이는 루프 테라스다. 클럽들이 모여 있어 밤 문화가 화려한 플롱 지구의 화려한 풍경을 보며 쉬어가기 좋다.

로잔의 익스오익스오 바는 퇴근 후 한잔하려는 로컬들로 북적이는 루프 테라스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도심지 항구 지역 한가운데 자리한 라인강에 정박시켜둔 보트의 루프 데크에 마련된 카페인 바젤의 루프데크는 보통의 루프 테라스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

목재와 초록 식물들로 꾸며진 공간은 보트의 데크는 도심의 오아시스로 변신해 힙한 칵테일 바이자, 널찍한 라운지, 오픈 레스토랑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바젤 중앙에서 자연 속 순수한 낭만을 즐겨볼 수 있는 곳이다.

도심지 항구 지역 한가운데 자리한 라인강에 정박시켜둔 보트의 루프 데크에 마련된 카페인 바젤의 루프데크는 보통의 루프 테라스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이탈리아어권인 티치노 주의 작은 호반 마을, 아스코나에는 구시가지의 낭만적인 풍경을 담뿍 선사하는 아르트 호텔 리포소가 있다.

리포소의 루프 테라스에 앉아 이 지역에서 생산하는 메를로 와인 한 잔을 기울이며 저 멀리 펼쳐지는 호수와 산을 바라보고 있으면 이 세상의 걱정근심이 모두 사라지는 신비한 체험을 스위스에서 즐길 수 있다.

이탈리아어권인 티치노 주의 작은 호반 마을, 아스코나에는 구시가지의 낭만적인 풍경을 담뿍 선사하는 아르트 호텔 리포소가 있다. 사진/ 스위스정부관광청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