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 따라 제주 박물관 여행, 흑돼지 맛집은?
상태바
성산일출봉 따라 제주 박물관 여행, 흑돼지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6.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자동차 제주박물관, 제주화석박물관, 제주유리박물관 등 제주 가볼 만한 곳은?
가족과 함께 떠나면 좋은 제주도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여행콘텐츠로 가족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은 성산일출봉.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제주도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여행지이다. 특히 가족과 함께 떠나면 좋은 제주도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여행콘텐츠로 가족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제주에는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박물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서귀포시 안덕면에는 세계자동차 제주박물관을 만날 수 있다.

제주에는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박물관이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주박물관은 아시아 최초의 개인 자동차박물관으로 4개의 전시장에서는 시대별로 구성된 자동차를 전시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은 아시아 최초의 개인 자동차박물관으로 4개의 전시장에서는 시대별로 구성된 자동차를 전시하고 있다. 

클래식카 70여 대, 경비행기 3대가 전시되어 있으며, 어린이체험장에서는 어린이들이 전기자동차를 직접 운전해볼 수 있다. 체험을 마치면 어린이 국제 면허증도 발급해줘 인기만점이다. 

서귀포시 표선면에서는 제주화석박물관이 있다. 제주화석박물관은 지구와 인간을 알리자는 모토로 직접 체험으로 학습효과를 높이고자 하는 특별한 박물관이다. 

제주화석박물관은 지구와 인간을 알리자는 모토로 직접 체험으로 학습효과를 높이고자 하는 특별한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화석박물관은 지질학적, 생물학적으로 가치가 있는 화석 연구를 통해 지구의 역사를 이해하고 인류의 미래를 생각해보는 장이 되고 있다.

더불어 야외전시장에는 세계 최대의 나무뿌리화석도 내려다볼 수 있으며, 체험학습장을 통해 화석찾기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유리로 만든 박물관인 제주유리박물관도 서귀포시에서 만날 수 있다. 2008년부터 개관한 이곳은 유리에 대한 연구와 유리 세공품을 관람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유리로 만든 박물관인 제주유리박물관도 서귀포시에서 만날 수 있다. 2008년부터 개관한 이곳은 유리에 대한 연구와 유리 세공품을 관람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박물관은 유리 전시실, 가마 작업실, 브로잉 실, 유리 가공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유리를 공부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체험 학습 코스도 마련하고 있어 색다른 제주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제주도 서귀포에서 이색적인 여행도 즐겨보고, 제주의 흑돼지 맛집을 방문해보는 것도 제주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성산일출봉 인근에 위치한 흑돼지 맛집 복댕이는 제주산 흑돼지와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성산일출봉 인근에 위치한 흑돼지 맛집 복댕이는 제주산 흑돼지와 해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성산일출봉 맛집 복댕이는 삼겹살, 목살, 전복, 새우, 오징어 등 한번에 먹어볼 수 있는 복댕이세트가 주메뉴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성산일출봉 맛집 복댕이는 삼겹살, 목살, 전복, 새우, 오징어 등 한번에 먹어볼 수 있는 복댕이세트가 주메뉴이다. 복댕이는 흑돼지 삼겹살과 해산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제주의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주 맛집으로 손꼽힌다.

뿐만 아니라 복댕이는 개별메뉴도 부담 없이 추가로 먹을 수 있는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부담없는 가격에 넉넉한 인심까지 제주의 푸짐한 한 상을 느껴볼 수 있어 여행자는 물론 제주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높다. 

복댕이는 부담없는 가격에 넉넉한 인심까지 제주의 푸짐한 한 상을 느껴볼 수 있어 여행자는 물론 제주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높은 성산일출봉 흑돼지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제주 맛집 DB

한편 성산일출봉 맛집 복댕이는 오후 1시부터 밤 11시까지만 운영된다. 식당 뒤로 성산일출봉이 보여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성산일출봉을 찾은 제주 여행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