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여행지’ 속초로 떠나면 관광과 휴양, 맛집까지 한 번에 해결
상태바
‘원스톱여행지’ 속초로 떠나면 관광과 휴양, 맛집까지 한 번에 해결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6.13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과 바다가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속초, 온가족 영양보충도 책임진다
이번 주에는 관광, 휴양, 맛집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여행지 속초로 길을 떠나보자.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춥지도 덥지도 않은 요즘, 가족, 연인, 친구와 여행을 계획한다면 관광, 휴양, 맛집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여행지 속초로 길을 떠나보자.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동해 등 자연경관과 동명항, 속초중앙시장, 아바이마을 등 문화적인 관광명소가 밀집해 있다.

속초 8경 중 속초 등대전망대는 동해바다의 전경을 아이맥스 영화처럼 보여주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범바위, 등대전망대. 해맞이공원, 외옹치항, 청대산, 학무정, 청초호, 조도을 속초팔경이라 하여 속초시에서 특별히 홍보하고 있다.

속초 8경 중 속초 등대전망대는 동해바다의 전경을 아이맥스 영화처럼 보여주는 곳이다. 맞은편으로 보이는 바다 한 가운데 섬 조도는 해 뜰 무렵이면 한 폭의 그림 같아 감성을 충전하기에 그만이다.

함경도 실향민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해서 아바이마을로 불리는 속초 청호동은 작은 갯배를 손수 끄는 재미에 많이 찾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함경도 실향민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해서 아바이마을로 불리는 속초 청호동은 작은 갯배를 손수 끄는 재미에 많이 찾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속초 명물 아바이순대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인증샷 포인트가 있어 과거여행을 떠나온 느낌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어 강추.

속초 전망대의 감동을 뒤로하고 동명항 북쪽 해안도로를 따라 산책해보는 것은 어떨까. 거친 파도와 싸우며 억겁의 세월을 견딘 영금정 바위가 여행자를 반길 것이다.

강원도 속초까지 와서 동해안 명물 대게 맛을 안 볼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강원도 속초까지 와서 동해안 명물 대게 맛을 안 볼 수 없다. 신선한 해산물을 취급하는 속초 음식점들이 주목받는 가운데, 속초 동명항에 있는 ‘비치대게직판장’이 유독 눈길을 끄는 것은 이 집이 당일 공수한 속초 대게를 바로 먹을 수 있는 맛집이어서일 것이다.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는 ‘비치대게’는 대게 외에도 홍게, 킹크랩, 랍스타 등 다양한 게찜을 판매하고 있어 기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맘때 특히 문전성시를 이룬다.

속초 동명항 맛집에서 제철 맞은 대게를 맛볼 때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속살에 주목해야 한다. 업체 관계자는 “이런 부드러움은 다른 집이 흉내 내기 어려운 것”이라며 “매장 내부에 마련한 셀프바를 통해 튀김, 순대, 만두, 절갈, 새우, 소라도 마음껏 맛보고 가실 것”을 당부했다.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 직판으로 운영,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진행하기에 타 업체보다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맛집 DB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속초 홍게찜을 소개하며 더욱 큰 관심을 모은 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은 선주 직판으로 운영,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진행하기에 타 업체보다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게살이 듬뿍 들어간 물회와 신선한 자연산 활어회를 서비스로 제공하며 주인장의 푸짐한 인심을 선보이고 있는 속초 대게 맛집 ‘비치대게직판장’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