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탄신일, ‘징검다리 연휴’에 가볼 만한 가족 여행지 속초, 대게 맛집 찾아 조양동으로
상태바
석가탄신일, ‘징검다리 연휴’에 가볼 만한 가족 여행지 속초, 대게 맛집 찾아 조양동으로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8.05.21 0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로 봄나들이 걱정이라면 청정해역 속초로
석가탄신일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를 계획한다면 청정해역이 펼쳐지는 속초로 떠나보자.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22일 석가탄신일 가족과 함께 봄나들이를 계획한다면 청정해역이 펼쳐지는 속초로 떠나보자. 자녀와 함께 떠나는 여행이라면 선사 유적지가 있는 조양동에서 유적지를 둘러보고 속초의 별미인 대게 맛집으로 이름난 조양동 특허 대게를 찾아보자.

올해 봄나들이는 여느 해보다 심한 미세먼지와 황사로 5월 황금연휴에도 이번 석가탄신일 징검다리 휴일에도 마음 편히 떠나지 못하고 있다. 미세먼지와 황사를 피해서 실내로 봄나들이를 떠나지만, 봄볕이 내리쬐는 야외여행이 그립다.

5월 22일 석가탄신일 공휴일, ‘징검다리 연휴’에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자동차로 서울에서 2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강원도 속초를 추천한다.

시원한 바다와 싱그러운 봄이 펼쳐지는 속초는 자연경관과 문화, 축제로 사계절 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사진/ 속초시청

시원한 바다와 싱그러운 봄이 펼쳐지는 속초는 자연경관과 문화, 축제로 사계절 여행지로 인기가 높다. 22일 오전에 떠나서 반나절 관광코스로도 속초의 관광명소를 돌아볼 수 있다.

속초시청에서는 1코스로 영랑호, 등대전망대, 속초 온천지구, 2코스로 청초호 갯배, 속초 해변, 속초 온천지구, 3코스로 영랑호, 엑스포 유람선, 속초 온천지구를 돌아보는 일정을 만들었다.

영랑호는 자연호수로 4~5월이면 만개한 벚꽃으로 상춘객들이 모여드는 곳이다. 산책코스 및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곳이다. 콘도, 9홀 골프장, 카누경기장, 영랑호 화랑도 체험장, 자전거대여소 등이 있다.

등대전망대는 “영금정 속초등대전망대”로 많이 알려진 곳으로 주변 “영금정 해맞이 정자”에서 보는 일출과 등대전망대에서 보는 설악산 경관, 해안선을 따라 멀리 금강산자락까지 조망할 수 있는 자연경관은 등대와 자연경관과 조화로움을 더해준다. 사진/ 속초시청

속초 온천지구는 척산온천 주변에서 자연 발생적으로 용출된 온천수를 마을 거주민들이 사용하면서 상처나 피부질환 등에 좋다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그 역사가 시작되었다. 

온천과 숙박을 할 수 있는 척산온천휴양촌, 척산온천장, 설악워터피아, 설악파인리조트 등이 미시령터널을 지나 목우재로 이어지는 노학동 주변에 모두 있다. 온천수는 알칼리성의 단순천으로 온도는 25.5℃~53℃로 온천별 주요성분에는 거의 차이가 없다. 한다.

청초호 갯배는 속초 시내 중심가 중앙동과 청호동 아바이 마을 사이의 바닷길을 잇고 있다. 이른 아침이면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왕래하고, 오후와 주말에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와 직접 쇠줄을 끌며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사진/ 속초시청

이 배는 드라마 <가을동화>에서 여자 주인공과 남자 주인공의 스쳐 지나는 명장면을 연출하면서 국제적으로 유명해졌다. 최근 지상파 예능프로그램에서 출연자들이 시내로 넘어가기 위해 이용하면서 더욱 명성을 얻고 있다.

속초에서도 선사 유적지가 있다. 조양동 유적지는 사적 376호로 속초시의 남쪽 청초호 근처에 있는 낮은 구릉 지역에 있다. 청동기시대 유적으로 기원전 8세기경에 사람이 살았던 집터이다.

조양동 유적지는 사적 376호로 속초시의 남쪽 청초호 근처에 있는 낮은 구릉 지역에 있다. 청동기시대 유적으로 기원전 8세기경에 사람이 살았던 집터이다. 사진/ 속초시청

터에서는 당시의 생활상을 밝혀주는 많은 석기와 토기가 출토되었다. 특히 고인돌에서 찾은 부채꼴 모양의 청동 도끼(선형동부)는 함경남도 지역에서는 나온 적이 있으나, 강원도 동해안 지역에서는 처음 나와 이 지역 선사 문화 연구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속초의 관광명소와 조양동 유적지를 돌아봤다면 속초의 대게 맛집을 찾아 나서자. 조양동 특허대게 맛집은 특허청을 통해 ‘대게 맛있게 찌는 법’이라는 이색 특허를 받은 대게 전문점이다.

속초의 대게 맛집 중에서도 특허청을 통해 ‘대게 맛있게 찌는 법’이라는 이색 특허를 받은 대게 전문점이 있다. 바로 속초 조양동에 위치한 게찜 할인전문점 ‘특허대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게맛집 DB

속초 조양동에 위치한 게찜 할인전문점, ‘특허대게’에서는 산지에서 당일 조업한 대게를 바로 공수해 손님상에 제공하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특허 대게’는 대게를 압력솥에서 고온으로 빠르게 쪄낸 뒤 충분히 뜸을 들이는 맛의 비법으로 비린내가 전혀 없고 입안 가득 부드럽고 담백하게 퍼지는 속살의 맛이 일품이다.

속초 대게 맛집이나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이름난 ‘특허대게’에서는 동해안 대게 외에도 킹크랩, 홍게, 박달대게 등 다양한 게찜 메뉴를 시세에 따라 판매하고 있으며, 매일 식당 앞 간판에 대게 시세를 공시해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에서는 동해안 대게 외에도 킹크랩, 홍게, 박달대게 등 다양한 게찜 메뉴를 시세에 따라 판매하고 있으며, 매일 식당 앞 간판에 대게 시세를 공시.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대게맛집 DB

이외에도 손님상에 제공하는 대게찜은 모두 손질 후 제공해 누구나 불편함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새우, 문어, 소라, 생선구이, 오징어, 샐러드 등 다양한 곁들이 반찬을 별도의 상차림 비용 없이 푸짐하게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게를 다 발라 먹은 뒤에는 고소한 게딱지 볶음밥이나 게라면 등도 맛보길 바란다.”라며 “쾌적한 객실을 비롯해 별도의 단체석을 마련해 속초로 여행을 떠난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연인과의 데이트 장소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