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 ‘맞춤형 하우스 웨딩’을 위한 최적의 장소
상태바
특급호텔, ‘맞춤형 하우스 웨딩’을 위한 최적의 장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5.1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공간 및 이색 웨딩 컨셉 제안, 소규모 웨딩 특전 제공
웨딩 시장에서 ‘맞춤형 하우스 웨딩’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호텔의 경우, 웨딩 식순, 메뉴, 플라워 등 웨딩의 시작부터 끝까지 맞춤형으로 진행할 수 있어 최적의 장소로 선호되고 있다. 사진/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기존 대형 웨딩이 주를 이루던 호텔 웨딩 시장에서 소규모 하객을 대상으로 웨딩 공간을 통째로 빌려 여유있게 진행하는 ‘맞춤형 하우스 웨딩’에 대한 문의가 전년대비 최대 60% 가량 증가하고 있다.

특히, 호텔의 경우, 웨딩 식순, 메뉴, 플라워 등 웨딩의 시작부터 끝까지 맞춤형으로 진행할 수 있어 맞춤형 하우스 웨딩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선호되고 있다. 이에 따라, 특급호텔은 다양한 하우스/스몰 웨딩 공간을 새롭게 선보이거나 이색 웨딩 컨셉을 제안하거나, 소규모 웨딩 대상 패키지를 진행하는 등 예비부부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주고 있다.

하우스 웨딩을 위한 <새로운 장소> 제안

콘래드 서울은 기존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트리오를 하우스 웨딩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 콘래드 서울

18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콘래드 서울은 기존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트리오를 하우스 웨딩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아트리오는 28m 높이의 높은 층고를 중심으로 우아한 드레이프와 조형물, 그리고 세련된 조명이 자아내는 분위기가 돋보이고 특히, 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 채광으로 고객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둘만의 특별한 맞춤형 하우스 웨딩을 꿈꾸는 예비부부에게 다수의 문의를 받아왔다.

콘래드 웨딩팀은 “맞춤형 럭셔리 하우스 웨딩이 매년 느는 추세이며 작년의 경우, 전체 웨딩 문의의 20% 이상을 차지하였다”고 호텔 하우스 웨딩 트렌드를 밝혔다.

더 플라자는 기존 최고층 펜트하우스 지스텀 하우스를 상위 1% VVIP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웨딩 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특히, 전면이 유리창으로 이루어져 서울광장, 덕수궁은 물론 광화문, 경복궁, 청와대까지 도심 전경이 한눈에 펼쳐져 많은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어 프라이빗한 파티 웨딩 장소로서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지스텀하우스 웨딩의 경우 매년 15% 이상 예약율이 상승하고 있으며, 그랜드 볼룸 대비 30% 이상 더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강릉 씨마크 호텔은 연회장의 옥상 공원 '더 루프트'를 특별한 야외 스몰 웨딩 공간으로 꾸민다. 최대 250여명 수용이 가능한 더 푸르트는 탁 트인 바다 배경이 압권이다. 아침, 낮, 저녁 등 시간대에 따라 하루에도 몇번씩 달라지는 바다와 하늘 빛깔은 차별화된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색 하우스 웨딩 컨셉> 제안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26m 높이의 웅장한 아트리움 사이로 뻗은 브리지로 호텔과 직접 연결된 5층 소규모 연회장에서 진행되는어반 스몰 웨딩인 ‘잇 웨딩’을 선보인다. 사진/ 인터컨티넨탈서울

아난티 펜트하우스 서울은 울창한 잣나무 숲을 자랑하는 유명산 자락에 247만 9000㎡ (약 75 만평)에 자리 잡고 있어, 프라이빗하고 이국적인 숲속 웨딩이 가능하다. 이 같은 입지 때문에 웨딩이 끝난 뒤 하객들과 애프터 파티나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데스티네이션 웨딩’에 대한 문의가 주를 이룬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라일락룸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색이 가장 잘 드러나는 공간이다. 조선시대에 나라의 평안과 복을 기원하던 황궁우를 배경으로 고풍스러운 한국의 미와 계절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어 현대적인 전통혼례를 생각하는 신랑신부에게는 최적의 장소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어반 스몰 웨딩인 ‘잇 웨딩(it wedding)’을 선보인다. 26m 높이의 웅장한 아트리움 사이로 뻗은 브리지로 호텔과 직접 연결된 5층 소규모 연회장에서 진행되는 it Wedding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스몰 웨딩 스타일이다. 브리지를 기준으로 오직 한 커플만을 위해 준비되는 프리이빗한 웨딩이며, 완벽히 분리된 예식 공간과 파티공간에서는 웨스턴 스타일의 트렌디한 파티형 웨딩을 진행할 수 있다. 하우스 웨딩에 대한 문의는 전년 대비 약 30% 이상 증가했으며, 5월 기준으로 이미 작년 한 해 전체보다 많은 하우스 웨딩이 진행되었다.

소규모 웨딩 전용 <프로모션 및 이벤트>

시그니엘 서울은 2018년 3월부터 6월까지, 하객 150명 이상 규모의 하우스 웨딩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에 한해 누릴 수 있는 ‘스프링, 힐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시그니엘 서울

이번 프로모션은 시그니엘서울 86층에 위치한 에비앙 스파(evian® SPA)의 60분 커플 프로그램 이용권이 포함되어, 결혼 준비 중 피부 및 컨디션 관리를 위해 빼놓을 수 없는 스파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르 메르디앙 서울은 Wedding in Summer ' 패키지를 통해 섬머 웨딩을 진행하는 고객에게 쿨 섬머 메뉴 및 웨딩 플라워 스타일링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200명 이상 하우스 웨딩 고객을 위한 웨딩 혜택으로 다가오는 여름 Summer Wedding Special Set Menu를 차별화하여 구성하였으며 하객을 위한 시그니처 웰컴 드링크도 제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