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주한일본인 SNS기자단, 서포터즈 활동 시작
상태바
관광공사 주한일본인 SNS기자단, 서포터즈 활동 시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5.1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인 여행객의 한국방문 촉진 목적
주한일본인 SNS기자단이 12일 전주 경기전을 찾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일본시장 대상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고자 국내 거주 일본인들 중 한국에 대한 호감도와 SNS 활용 능력, 온라인상의 영향력 등을 고려한 SNS기자단을 선발, 한국관광 정보를 연중 알리는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

일본인 여행객의 한국방문 촉진을 목적으로 2013년부터 시작되어 금년으로 6년째를 맞이하는 SNS기자단은 ‘한국여행을 돕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지닌 ‘칸타비(韓旅) 서포터즈’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활동한다.

서포터즈는 유학생을 비롯하여 주부 및 회사원 등 4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4월말 서울에서 발대식을 개최한데 이어, 5월 12일~13일 전주, 군산지역에서 진행된 1차 모니터링 투어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국내 각 지역을 취재하고 경쟁력 있는 관광 콘텐츠를 찾아 기자단 공식 온라인 계정(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및 개인 SNS 채널을 통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공사는 일본 외에도 중국인 유학생들로 구성된 ‘한유기(韩游记)' 기자단’(36명), 대만․홍콩․몽골 ‘코리아 버디스(Korea Buddies)’(30명), 아시아중동 지역 ‘와우 코리아 서포터즈’(40명), 구미주 지역 ‘Hello Korea’(25명) 등 시장별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한국의 관광매력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면서 시장별 맞춤형 방한관광 정보를 제공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돌아오는 중국관광객, ‘알리페이’로 공연 즐길 준비 완료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세계적인 모바일 결제수단 ‘알리페이’를 활용하여 중국지역 대상 공연관광 개별여행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세계적인 모바일 결제수단 ‘알리페이’를 활용하여 중국지역 대상 공연관광 개별여행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알리페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결제 수단으로 중국 내 사용자가 9억 명에 달하고 알리페이로만 결제가 가능한 상점이 생겨나는 등 중국의 금융 환경을 완전히 변화시킨 새로운 플랫폼이다. 공사는 이 부분에 주목하여 늘어나는 공연관광 개별여행객 추이*에 발맞추어 국내 상설공연의 알리페이 상용화를 적극 추진하여 중국인 관람객 수용태세를 보완·개선하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알리페이 앱 내에 외국인이 언어의 장벽없이 관람할 수 있는 국내 12개 상설공연(비언어극[넌버벌] 및 공사지원 외국어자막 뮤지컬 등) 전용 페이지가 개설된다. 또한 관람객 대상 할인쿠폰 및 특별 기념품 등 특전을 제공하며 공연메카 대학로 지역의 맛집 및 상점 등도 함께 소개된다. 아울러 공사는 코네스트(일본), 한유망(중국), KKDAY(대만, 홍콩 등) 등 주요 글로벌 여행 플랫폼과 협력해 공연관광객 유치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테마상품팀장은 “변화하는 개별관광객의 트렌드와 니즈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돌아올 중국관광객들의 한국 문화관광 콘텐츠 소비 증진과 대학로의 새로운 관광 목적지화에 마중물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괌정부관광청 X Beautiful Destinations 괌 글로벌 캠페인 런칭

괌정부관광청은 유명 소셜미디어 채널 Beautiful Destinations (BD)과 제휴를 맺고 괌 글로벌 캠페인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이 밖에 괌정부관광청은 유명 소셜미디어 채널 Beautiful Destinations (BD)과 제휴를 맺고 괌 글로벌 캠페인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Beautiful Destinations은 소셜미디어 분야 세계 최대 여행 커뮤니티로, 전 세계 180개국 15만명에 달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모바일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으며 2017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존 네이튼 디나잇 괌정부관광청장은 “Beautiful Destinations이 괌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포착하고 이를 전 세계 팔로워들과 나누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들이 제작한 영상과 사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괌의 자연, 차모로 문화 및 사람들을 경험하고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 괌 캠페인의 첫 게시물은 Beautiful Destinations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웨이보계정을 통해 지난 10일 공개되었으며 두 번째 게시물은 괌 1분 영상으로 11일 공개됐다. 또한 더 다양한 사진과 영상들이 올 한 동안 공개될 예정이다.

Beautiful Destinations의 비디오그래퍼 스티븐 마틴은 “괌은 진정성과 에너지를 가진 특별한 여행지다. 따뜻한 환영이 몸에 밴 사람들과 아름다운 섬의 자연은 우리가 세상에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