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출족을 위한 전기자전거 마케팅 활발
상태바
자출족을 위한 전기자전거 마케팅 활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4.1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광고 영상 공개 등
봄을 맞아 라이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자전거 관련 마케팅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사진/ 알톤스포츠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봄을 맞아 라이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자전거 관련 마케팅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알톤스포츠, 전기자전거 ‘이-알톤’의 새로운 광고 영상 공개

우선 알톤스포츠는 전기자전거 브랜드 ‘이-알톤’의 새로운 광고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알톤스포츠는 국내 전기자전거 업계의 선두 브랜드로서 이-알톤이 선보이는 다양한 신제품과 특장점, 유용성 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영상 속 이-알톤은 도심 속에서 전기자전거로 출근하는 직장인과 골목 오르막길을 편안하게 주행하는 모습, 자전거 도로를 따라 여유롭게 해안가를 주행하는 모습 등 다양한 용도와 함께 1회 충전 시 주행거리와 가성비, 경량성 부문 1위 브랜드임을 나타냈다.

특히 전기자전거의 중요 부품 중 하나인 배터리와 관련, 국내 최초로 적용한 내장형 배터리 삽입 기술(특허 제 10-1207885호)을 보여주며 안정성과 편리성을 강조했다.

이번 영상에 소개된 2018년 주요 신제품은 니모FD와 이노젠W 등이다.

이-알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접이식 전기자전거 니모FD는 활용성을 강조한 제품으로, 현재 생산품 전량이 모두 판매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간편한 폴딩 방식으로 휴대성과 보관성이 뛰어나며, 타이어도 일반 자전거보다 작은 20인치 타이어를 장착해 무게 또한 가볍다. 때문에 휴대하며 대중교통과 병행하기에도 편하다.

브레이크는 제동력이 뛰어난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해 도심 주행 시 갑작스러운 상황에도 빠르고 안정적인 제동이 가능하다. 또 배터리 외부에는 USB 포트가 있어 휴대용 기기 충전도 지원하는 등 편의성도 높였다.

이노젠W는 출퇴근, 장보기 등 생활용으로 적합한 시티형 자전거다. 일반 자전거에 흔히 사용되는 금속체인 대신 고무벨트를 적용한 벨트 드라이브 방식으로, 주행감이 보다 부드러우며 체인에 의한 의류 오염 우려도 적다.

프레임은 탑튜브를 낮춘 ‘스텝 스루’ 방식의 L자형 프레임을 적용해 승하차가 간편하며, 앞바구니와 짐받이가 있어 실용적이다.

트렉 세가프레도, 삼척 상륙

트렉 세가프레도 레이싱팀 소속 로드 레이싱 사이클 선수 ‘유지뇨 알라파치’가 ‘어라운드 삼척 2018 라이드 페스트’에서 레이싱을 펼칠 예정이다. 사진/ 트렉바이시클코리아

강원도 삼척시와 트렉바이시클코리아(TREK Bicycle Korea)는 로드 레이싱 사이클 선수 ‘유지뇨 알라파치(Eugenio Alafaci)’가 ‘어라운드 삼척 2018 라이드 페스트(AROUND SAMCHEOK 2018 Trek Ride Fest)’에 참가한다.

유지뇨 알라파치는 트렉 세가프레도 레이싱팀 소속의 이탈리아 출신 사이클 선수다. ‘시막 옴롭 더 켐펜(Simac Omloop der Kempen)’ 대회 1위, 앤트워프 하센펠(Antwerpse Havenpijl) 대회 2위, ‘GC 플레슈 뒤 쉬드(GC Flèche du Sud)’ 대회 4위 등 경력을 가지고 있다.

트렉 세가프레도는 어라운드 삼척에 참가하는 모든 라이더들과 함께 동행하며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대회 참가를 결정했다. 또한 삼척시의 국내 자전거 문화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원하고자 하는 바램도 담았다.

어라운드 삼척 2018은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강원도 삼척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비경쟁 자전거 대회다. 참가자들은 이번에 삼척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트렉 세가프레도 유지뇨 알라파치 선수와 함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것으로 기대된다.

유지뇨 알라파치는 “어라운드 삼척이 한국에서 개최되는 최대 비경쟁 자전거 대회로 알고 자전거 문화 활성화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참가를 결정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에서 자전거를 사랑하는 동호인들과 함께 자전거를 즐기며 아름다운 삼척의 자연과 멋진 관광명소도 알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