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가, 고객 입맛 사로잡는 특급메뉴 ‘눈길’
상태바
호텔가, 고객 입맛 사로잡는 특급메뉴 ‘눈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4.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푸드, 가든 디너 뷔페 등 다양
파크 하얏트 서울의 모던 한식 레스토랑 ‘더 라운지’는 사라져가는 음식 문화유산을 지키기 위한 국제슬로푸드 프로젝트 ‘맛의 방주’를 테마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파크 하얏트 서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호텔업계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의 입맛과 눈길을 동시에 사로잡고 있다.

사라져가는 식재료 활용한 ‘맛의 방주’ 프로모션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파크 하얏트 서울의 모던 한식 레스토랑 ‘더 라운지(The Lounge)’는 사라져가는 음식 문화유산을 지키기 위한 국제슬로푸드 프로젝트 ‘맛의 방주(The Ark of Taste)’를 테마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는 제주의 진귀한 재료인 푸른콩장(된장, 간장), 오분자기, 꿩엿, 재래 돼지, 댕유지 등을 활용한 5코스 디너를 선보인다. 4월 20일부터 6월 5일,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1인 기준 9만원이다.(부가세 포함 / 봉사료 없음)

‘맛의 방주’는 전세계의 사라져가는 식재료와 조리법을 보존하기 위해 1997년 이탈리아 슬로푸드 본부에서 시작해 전세계적으로 확대된 프로젝트이다. 전세계 4748개의 품목 중, 우리나라에서는 2013년 제주푸른콩장을 시작으로 2018년 3월 현재까지 진주 앉은뱅이 밀, 울릉도 칡소와 홍감자, 조선 3대 명주 감홍로, 홍성 팥장 등 약 93개가 등재돼 있다. 제주 지역에서는 푸른콩장, 우뭇가사리, 오분자기, 톳, 재래 돼지, 댕유지 등이 이름을 올렸고 모두 ‘맛의 방주’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도심 속 한옥마을과 함께하는 루프톱 가든 디너 뷔페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호텔은 10층 야외 옥상 정원에서 루프톱 가든 디너 뷔페, 가든 인 더 시티 프로모션을 오는 4월 12일부터 선보인다. 사진/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호텔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호텔은 10층 야외 옥상 정원에서 루프톱 가든 디너 뷔페, 가든 인 더 시티(Garden in the City) 프로모션을 오는 4월 12일부터 선보인다.

가든 인 더 시티 프로모션은 스타일리시 디너 뷔페와 함께 프리미엄 생맥주와 와인, 탄산음료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뷔페 메뉴로는 이비스 호텔의 대표 메뉴인 토시살 구이를 비롯하여 간장 치킨, 새우구이 등 30여 가지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프리미엄 생맥주와 와인, 탄산음료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스러운 만찬을 즐길 수 있다.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와인 메뉴 전면 개편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에서 더욱 다양한 와인 메뉴를 선보인다. 사진/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에서는 더욱 다양한 와인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유명 그랑 크뤼 와인부터데일리 와인까지 주류 메뉴를 전면 개편함과 동시에 국내 시중에서 최초로 이탈리아 토스카나의 시에나 지방의 몬탈치노(Montalcion)의 동남쪽 카스텔누오보 델 라바테에 위치한 마스트로야니(Mastro Janni)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을 선보인다.

이탈리아 와인 장인들이 쌓아온 최고의 전통과 엄격한 기준을 자랑하는 마스트로야니의 와인은 저장고에서의 변형을 허용하지 않으며, 소형 바리크가 아닌 대형 배럴에서 전통적 기법에 따라 제조되며 와인이 충분히 숙성되기까지의 긴 시간을 고려하여 가장 최적의 수확을 한다. 포도밭의 빈티지가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와인을 생산하지 않아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에서 선보이게 된 마스트로야니의 대표 와인 중 하나 인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는 100% 산조베제 품종으로 투명하면서 강렬한 루비빛의 붉은색에 과일향과 바닐라향을 중심으로 감도는 약간의 시가향을 느낄 수 있다. 소박하고 풍부한 시작, 부드러운 넘김과 톡 쏘는 마무리를 느낄 수 있으며 그릴된 붉은 고기류와 잘 숙성된 치즈와 페어링 하는 것을 추천한다.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비냐 로레토 역시 100% 산조베제 품종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강렬한 루비빛의 붉은색을 띄며 과일향과 꽃향기에 얹어진 신선한 향신료를 느낄 수 있다. 강력하고 단호한 시작, 단단하고 부드러운 탄닌 그리고 완전한 마무리를 느낄 수 있으며 이 와인의 높은 완성도와 균형감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 조화를 이루며 와인 자체만 즐겨도 충분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